뷰페이지

서울 영등포구, 4차 산업에 발맞춰 청년 앱 개발자 양성한다

서울 영등포구, 4차 산업에 발맞춰 청년 앱 개발자 양성한다

황비웅 기자
황비웅 기자
입력 2019-09-28 06:00
업데이트 2019-09-28 06: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안드로이드 앱 개발자 양성과정 포스터. 영등포구 제공 2019.9.27.
안드로이드 앱 개발자 양성과정 포스터.
영등포구 제공 2019.9.27.
서울 영등포구가 ‘안드로이드 앱 개발자 양성과정’을 다음달 14일부터 11월 22일까지 6주 과정을 운영하며 청년 취업에 앞장선다고 27일 밝혔다.

구는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해 청년 역량을 강화하고 맞춤형 전문 인재를 육성하고자 청년 정보통신기술(ICT) 분야 프로그램을 개설했다. 구 관계자는 “지난해 청년 대상 앱 개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설문조사를 실시해 수요에 부응해 본 과정을 개설한 것이기에 더욱 그 의미가 깊다”고 전했다.

교육은 총 90시간 과정으로 평일 오후 7시부터 2시간 동안 KH정보교육원 당산지원에서 진행된다. 교육은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자로서 갖춰야 할 자질과 기술을 가르친다. 이론 뿐 아니라 현업에서 요구하는 내용을 과정에 녹여냈다. ▲JAVA 프로그래밍 기본 ▲안드로이드의 이해 ▲앱 프로그램 전문 기술 습득 및 구현 ▲앱과 웹 연동 ▲플레이스토어에 앱 등록 등 전반적인 과정을 다룬다.

강사는 프로그래밍 분야 전문가로 앱 기초부터 응용까지 지식을 꼼꼼히 전달한다. 또한 전담인력 2명을 배치해 진로상담, 취업 연계, 수강과정 관리 등을 지원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다음달 11일까지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 30명을 신청받으며, 정원 초과 시 구민 또는 ICT 전공자를 우선 선발한다.

구는 향후 수강생이 프로젝트를 직접 기획, 진행하고 산출물을 구현하는 안드로이드 앱 개발 프로젝트 과정을 신설해 청년들이 보다 전문적인 기술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ICT 분야에 관심 있는 청년들이 앱 개발 과정을 습득하고 흥미를 갖게 될 좋은 기회”라면서 “청년들이 4차 산업 시대를 대비해 사회 트렌드에 맞는 기술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황비웅 기자 stylist@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