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해찬 “‘조국, 압수수색 검사와 통화’ 한국당-검찰 내통 입증”

이해찬 “‘조국, 압수수색 검사와 통화’ 한국당-검찰 내통 입증”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19-09-26 21:02
업데이트 2019-09-26 21: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인사말하는 이해찬
인사말하는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2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교육공정성강화특별위원회-교육부 연석회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19.9.26
연합뉴스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6일 주광덕 자유한국당 의원이 조국 법무부 장관이 자택을 압수수색한 검사와 통화한 사실을 공개한 것에 대해 “야당과 검찰의 내통 사실을 입증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해찬 대표는 이날 국회 대정부질문 직후 열린 의원총회에서 “오늘 대정부질문에서 주광덕 의원이 조국 장관이 검찰 압수수색 팀장과 통화했다는 이야기를 했다”면서 “주광덕 의원이 어떤 경로를 통해서 들었는지 굉장히 궁금하다”고 말했다.

이어 “조국 장관이나 부인이 주 의원에게 이야기해 줄 리는 없고, 사실은 사실이고, 통로는 분명히 밝혀야 한다”면서 “거기 압수수색을 허락한 사람이 6명인가 8명인가 된다 하는 것 같던데, 그 중 한 사람이 통화한 사람이거나 그랬을 가능성이 굉장히 높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는) 피의사실을 알려주는 정도가 아니라 아예 내통하고 있다는 것을 입증하는 자료”라고 주장했다.

이해찬 대표는 또 자유한국당 소속인 이주영 국회부의장이 한국당 긴급의총을 이유로 대정부질문을 정회한 것에 대해서도 “대표들 간 합의도 없이 회의를 정회하는 어처구니없는 사태가 발생했다”면서 “이 경우도 국회법 위반에 해당될 텐데, 잘 검토해서 분명하게 경고하고 책임을 물어야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