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곽상도, 문준용에 “아버지 찬스도 밝혀라”

곽상도, 문준용에 “아버지 찬스도 밝혀라”

이근홍 기자
입력 2019-09-25 17:46
업데이트 2019-09-25 17: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뉴욕 유학생활 관련 자금 어떻게 마련했나”

이미지 확대
기자회견 하는 곽상도
기자회견 하는 곽상도 자유한국당 곽상도 의원이 18일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문재인 대통령 딸 가족 해외이주 및 사위 취업 의혹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19.6.18 연합뉴스
자유한국당 곽상도 의원이 25일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문준용씨에게 “미국 유학과 관련한 ‘아버지 찬스’도 밝혀달라”고 했다.

곽 의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대통령 며느리의 ‘시아버지 찬스’에 대해서만 밝히고 (본인) 유학 얘기는 안 해주니 궁금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곽 의원은 “미국 유학시절 손혜원 의원의 뉴욕 맨하탄 빌라에서 생활한 적이 있나”라며 “뉴욕생활 3년여 동안 수 억원을 썼을 것이라는 보도가 있었는데 명문 예술대학 파슨스 대학원 과정 학비와 주거비, 차량유지비, 생활비 등 유학자금은 총 얼마고 그 자금들은 어떻게 마련했나”라고 했다.

그러면서 “부인에 대한 것과 마찬가지로 본인의 미국 유학 관련 아버지 찬스에 대해서도 이참에 다 밝혀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곽 의원은 지난 22일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문씨의 부인과 관련한 의혹을 제기했다. 곽 의원은 “문 대통령의 며느리 장지은씨는 문재인 정부가 출범한지 보름쯤 지난 2017년 5월 25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공동 추진한 ‘2017년 메이커운동 활성화 지원사업’에 지원 대상자로 선정된 적이 있다”며 “시아버지가 대통령에 당선된 후 ‘정말 우연히’ 정부 지원사업 대상자로 선정됐다고 믿고 싶다”고 했다.

이에 대해 문씨는 24일 페이스북에 “자신 있게 밝힌다. 제 아내는 시아버지 찬스를 쓸 필요가 없는 훌륭한 인재”라며 “의원님이 언급한 모든 사안에 아무런 문제도 없으니 걱정 마시라”고 답했다.

이근홍 기자 lkh2011@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