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나경원, 유시민 겨냥 “세 치 혀로 정경심 PC 빼돌리기 포장”

나경원, 유시민 겨냥 “세 치 혀로 정경심 PC 빼돌리기 포장”

강주리 기자
강주리 기자
입력 2019-09-25 11:47
업데이트 2019-09-25 11: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정원 흘리는 김정은 답방설은 ‘조국 덮기용’…또 북풍이냐”

아들 논란에 “‘조국 딸’ 문제 물타기 불과”
“어떻게 반칙 기댄 가짜에 견줘 매도하나”
부친 사학에 “웅동학원 비교는 명예훼손”
“與, 조국 구하기에 완전히 이성 상실”
“국회가 조국 해임건의안 처리해야”


이미지 확대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2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중진의원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19.9.25. 김명국선임기자 daunso@seoul.co.kr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2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중진의원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19.9.25. 김명국선임기자 daunso@seoul.co.kr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조국 법무부 장관의 부인 정경심 동양대 교수를 옹호하는 발언을 한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에 대해 “국민 선동의 전문 인사가 세 치 혀로 정경심 교수의 PC 빼돌리기를 증거보존으로 포장했다”고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25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중진의원 회의에서 유 이사장을 겨냥해 “극단 세력이 대한민국을 비정상과 비상식의 나라로 만들고 있다”면서 “수많은 국민들이 ‘국민을 개·돼지로 아느냐’고 분노한다”며 이렇게 말했다.

유 이사장은 지난 24일 유튜브 방송 ‘유시민의 알릴레오 시즌2’에서 조 장관의 부인인 정 교수가 검찰 압수수색 전에 연구실 컴퓨터를 밖으로 꺼낸 것은 “증거 인멸이 아니라 증거를 지키기 위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유 이사장은 “검찰이 장난칠 경우에 대비하기 위해 컴퓨터를 복제하려고 반출한 것”이라면서 “그래야 나중에 검찰이 엉뚱한 짓을 하면 증명할 수 있다. 당연히 복제해줘야 하는 것”이라고 옹호했다.
이미지 확대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2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중진의원 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이주영 국회부의장과 심재철 전국회부의장의 삭발이 눈에 띈다. 2019.9.25. 김명국선임기자 daunso@seoul.co.kr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2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중진의원 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이주영 국회부의장과 심재철 전국회부의장의 삭발이 눈에 띈다. 2019.9.25. 김명국선임기자 daunso@seoul.co.kr
이미지 확대
삭발 의원과 인사하는 나경원
삭발 의원과 인사하는 나경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2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중진의원 회의에서 심재철(왼쪽), 이주영 의원과 인사하고 있다. 2019.9.25 연합뉴스
나 원내대표는 또 자신의 아들을 둘러싼 논란에 대해 고교생 신분으로 의학논문 1저자, 허위 인턴 의혹에 휩싸인 조 장관의 딸을 언급하며 거칠게 비난했다.

그는 자신의 아들에 대해 “(고교생이) 충분히 소화 가능한 연구로 고등학생 경진대회에 입상했고, 논문이 아닌 한 페이지 포스터를 출품했으며, 이후에도 성실히 공부해 뛰어난 성적을 받아 대학에 진학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객관적으로 이해하고 납득할 수 있는 범위의 성과를 어떻게 반칙에 기댄 가짜에 견주어서 매도할 수 있나”라면서 “결국 조국 딸 문제를 흐르기 위한 물타기에 불과하다”고 일갈했다.

나 원내대표 앞서 아들의 고교 시절 성적표 사본 등을 공개하기도 했다.

한국당이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미국 사립 세인트폴 고등학교를 졸업한 나 원내대표의 아들 김모씨는 미국의 대학수학능력시험인 SAT에서 2400점 만점에 2370점을 받았다. 또 대학 수준의 교과목을 고등학교에 다니면서 미리 수강하는 AP 10개 과목에서도 모두 5점 만점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부친이 이사장으로 있는 사학에 대한 일각의 문제제기에도 반박했다.

나 원내대표는 부친 사학을 언급하며 “수사 한 번 받아본 적 없이 투명하게 운영하고 있다”면서 “각종 혐의를 받는 웅동학원과 비교한다는 것 자체가 훌륭한 사학들에 대한 집단적 명예훼손”이라고 경고했다.

자유한국당이 공개한 나경원 원내대표 아들 김모씨의 고교시절 성적표. 2019.9.11  자유한국당 제공
자유한국당이 공개한 나경원 원내대표 아들 김모씨의 고교시절 성적표. 2019.9.11
자유한국당 제공
이미지 확대
조국 법무부 장관이 24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 참석해 생각에 잠겨 있다.2019. 9. 24. 박윤슬 기자 seul@seoul.co.kr
조국 법무부 장관이 24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 참석해 생각에 잠겨 있다.2019. 9. 24. 박윤슬 기자 seul@seoul.co.kr
이미지 확대
문 대통령, 유엔 기조연설
문 대통령, 유엔 기조연설 문재인 대통령이 24일 오후(현지시간) 뉴욕 유엔 총회장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2019.9.25 연합뉴스
나 원내대표는 국가정보원의 ‘김정은 답방설’과 관련해서도 “국정원이 뜬금없이 김정은 답방설을 흘린다”면서 “조국 덮기용이라고밖에 볼 수 없다”고 지적했다.

나 원내대표는 “성사 여부는 별론으로 하고 경호질서 유지 등을 고려하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답방) 가능성이 크다고 해도 말을 아끼는 게 상식”이라고 강조했다.

나 원내대표는 특히 문재인 대통령의 유엔총회 기조연설과 관련해 “9·19 남북군사합의 이후 단 한 건의 위반도 없었다는 거짓 연설을 했다”면서 “아무리 급해도 거짓을 진실로 호도하는 것은 지나치다”고 말했다.

이어 “또 북풍(北風)인가. 정권 유지 수단은 북풍밖에 없나”라고 꼬집은 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동상이몽의 정상회담을 한 채 아무 성과도 없이 빈손으로 돌아온 현실을 직시해주기 바란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여당의 조국 구하기가 임계점을 넘었다. 완전히 이성을 상실했다”면서 “국회가 조국 법무부 장관에 대한 해임건의안을 처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강주리 기자 jurik@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