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우리은행, 年2.6% 금리? ‘WON 뱅킹’ 앱에선 OK

우리은행, 年2.6% 금리? ‘WON 뱅킹’ 앱에선 OK

김주연 기자
김주연 기자
입력 2019-09-23 22:12
업데이트 2019-09-24 00: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우리은행이 새로운 뱅킹 애플리케이션 ‘우리원(WON)뱅킹’에 특화된 상품을 내놨다. 우리은행 제공
우리은행이 새로운 뱅킹 애플리케이션 ‘우리원(WON)뱅킹’에 특화된 상품을 내놨다.
우리은행 제공
우리은행이 복잡한 우대 조건을 맞추지 않아도 각종 수수료 면제와 금리 우대 혜택 등을 주는 ‘우리원(WON)뱅킹’ 특화 상품을 내놨다. 초저금리 시대에 목돈 모으기를 고민하던 금융소비자라면 주목할 만하다.

‘우리원(WON)뱅킹’은 우리은행이 지난달 내놓은 새로운 뱅킹 애플리케이션(앱)이다. 우리원(WON)뱅킹에서는 복잡한 조건 없이 누구나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특화 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 상품 가입 절차도 최소 5단계로 줄었다. 특화 상품은 크게 입출식 통장인 ‘원(WON)통장’과 ‘원(WON)적금’, ‘원(WON)예금’ 3가지다.

원(WON)통장은 개설하기만 하면 스마트뱅킹에서 타행 이체 수수료를 비롯해 우리은행과 GS25 편의점의 현금자동입출금기(ATM)에서 현금 이체 수수료가 무제한 면제된다. 타행의 ATM에서도 월 5회까지 수수료 없이 현금을 인출할 수 있다.

원(WON)적금은 최대 연 2.6% 금리를 준다. 다른 적금 상품들은 최대 금리가 2.0% 내외지만 기본금리가 1.5% 수준이어서 여러 조건을 만족시켜야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반면 원(WON)적금은 기본금리가 2.4%이며 원(WON)통장에서 가입하면 0.2% 포인트를 더 준다. 가입 기간은 1년이며 월저축 한도가 50만원이다.

원(WON)예금은 가입 기간 1년을 채우고 만기 해지하면 연 1.9% 금리를 준다. 별도 우대금리 조건이나 가입금액 한도는 없다. 가입 기간은 1개월에서 3년까지 고를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원(WON)뱅킹 출시에 맞춰 모바일에 최적화된 특화 상품을 출시했다”면서 “고객 삶과 밀착된 금융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혁신적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김주연 기자 justina@seoul.co.kr
2019-09-24 18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