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文 “콘텐츠 창작자 노력에 날개 달아드릴 것”

文 “콘텐츠 창작자 노력에 날개 달아드릴 것”

이재연 기자
이재연 기자
입력 2019-09-17 17:52
업데이트 2019-09-17 18: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3대 혁신전략’ 참석… 콘텐츠 육성 천명

이미지 확대
文대통령 실감형 콘텐츠 체험
文대통령 실감형 콘텐츠 체험 문재인 대통령이 17일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홍릉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 등 실감형 콘텐츠를 시연하는 전시 부스를 관람하고 있다.
도준석 기자 pado@seoul.co.kr
문재인 대통령은 17일 “콘텐츠는 문화를 넘어 대한민국 경제를 살리는 중요한 산업이 됐다. 우리 삶을 더욱 풍요롭게 하고 중요한 우리의 미래 먹거리가 될 것”이라며 “콘텐츠 산업의 혁신·도약으로 대한민국을 경제·문화 강국으로 이끌 것”이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서울 동대문구 홍릉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열린 ‘콘텐츠 산업 3대 혁신전략 발표회’에 참석해 “콘텐츠 산업은 우리 브랜드 가치와 경쟁력을 높이는 부드럽지만 강력한 힘”이라며 우리 산업의 핵심동력으로 육성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문 대통령이 취임 후 콘텐츠 관련 정책 발표회에 참석한 것은 처음이다.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 예능 프로그램 ‘꽃보다 할배’를 예로 들며 문 대통령은 “문화 콘텐츠 수출은 반도체 다음 가는 성장세이고 지난해 한류가 만들어 낸 생산 유발 효과는 20조원에 가깝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창작자들의 노력에 날개를 달아 드리겠다”며 ‘콘텐츠 모험투자 펀드’ 등 정책금융, 실감 콘텐츠 육성, 연관산업 지원 등 ‘3대 혁신전략’도 설명했다.

앞서 문 대통령은 뽀로로 캐릭터와 증강현실 캐릭터 아뽀키, 스마트 글래스 등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콘텐츠, 케이뷰티 제품들이 전시된 부스를 관람했다.

이재연 기자 oscal@seoul.co.kr

2019-09-18 8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