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나경원 “조국 해임 건의안·국조 관철…모든 수단 쓰겠다”

나경원 “조국 해임 건의안·국조 관철…모든 수단 쓰겠다”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19-09-15 16:46
업데이트 2019-09-15 16: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추석 민심 국민보고대회 “원내외 투쟁 병행”

15일 국회 본청 앞 계단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추석 민심 국민보고대회’에서 나경원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2019.9.15 연합뉴스
15일 국회 본청 앞 계단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추석 민심 국민보고대회’에서 나경원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2019.9.15 연합뉴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5일 조국 법무부 장관 사퇴 촉구와 관련해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수단을 써야 한다”며 “국회에서 조국 해임 건의안과 국정조사를 관철하겠다. 또 윤석열 검찰총장이 수사를 더 잘하게 하기 위해서라도 특검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국회 본청 앞 계단에서 열린 ‘추석 민심 국민보고대회’에서 “우리당은 원내외 투쟁을 병행하기로 했다. 조국 파면 관철 및 헌정 농단 저지를 위한 정기국회를 반드시 만들겠다”고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조 장관의) 5촌 조카가 인천공항에서 긴급체포되고 조국과 배우자 PC의 하드디스크가 검찰 손으로 넘어가 수사는 이제 시작으로 이 정권을 재판할 날이 얼마 남지 않았다”며 “더불어민주당은 오늘도 조국 블랙홀에서 빠져나오려고 민생을 이야기하는데 후안무치, 적반하장”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그는 “저들은 온갖 수단을 다 쓰며 패스트트랙 수사를 통해서도 압박할 것”이라며 “패스트트랙 수사는 불법 사보임부터 시작했으니 문희상 국회의장부터 조사하고 이후 우리 당에 있는 모든 일은 제가 반드시 책임지겠다”고 강조했다.

나 원내대표는 “그동안 위선적인 문재인 정권의 민낯을 똑똑히 볼 수 있었다”며 “그럼에도 범죄 혐의가 없다는 이유로 당당하게 법무부 장관에 임명하는 문 대통령의 모습을 보면서 법치주의를 파괴하고, 제도로서의 민주주의를 파괴하고, 헌법을 파괴하는 이 정권의 민낯도 다시 한번 똑똑히 보게 됐다”고 주장했다.

나 원내대표는 “저들은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를 파괴하는 헌법 파괴 세력으로 진보라는 말도 어울리지 않는다”며 “헌법 파괴 세력에 맞서 단호하게 단일대오를 유지하고 황교안 대표를 중심으로 우파 전체가 통합해서 하나로 가자”고 강조했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