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들깨축제 연다

입력 : ㅣ 수정 : 2019-09-12 10:59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다음달 4일부터 3일간
음성군청
클릭하시면 원본 보기가 가능합니다.

▲ 음성군청

충북 음성군과 음성들깨 농촌융복합산업사업단이 다음달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생극면 응천공원 일원과 음성문화예술회관 다목적홀에서 ‘2019 음성들깨축제’를 개최한다. 군은 올해와 내년에 이 축제를 연 뒤 지속개최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군은 이번 축제를 통해 음성지역 들깨 생산농가의 소득향상을 꾀한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축제 개막당일 오후 2시 ‘음성 오메가3 들깨 심포지엄’이 국내 최초로 진행된다. 둘째 날인 5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음성군 생극면 응천공원 행사장에서 음성 오메가3 들깨를 활용한 창의적 대표음식 발굴을 위한 ‘2019 음성들깨 전국요리경연대회’가 열린다.

5일과 6일 양일간은 ‘음성들깨 생산자.소비자 어울림 한마당’ 행사가 펼쳐진다. 농특산물 직거래장터와 농촌융복합산업 홍보관, 귀농귀촌홍보관 등도 운영된다.

군이 들깨축제를 열게 된 것은 2017년 들깨를 테마로 농촌융복합지구로 선정됐기 때문이다. 음성은 300여가구가 들깨농사를 짓고 있다. 재배면적은 100㏊ 정도다. 충북에서 가장 많다. 음성지역 한 업체는 생들깨기름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보통 들깨를 한번 볶아서 기름을 짜는데, 이 업체는 들깨를 볶지않고 그대로 짜서 기름을 만든다. 제품은 전량 대만, 일본 등으로 수출된다.

음성 남인우 기자 niw7263@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Eye - 포토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