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부산도시공사, 오시리아 관광단지내 부지3곳 협약대상 선정

부산도시공사, 오시리아 관광단지내 부지3곳 협약대상 선정

김정한 기자
입력 2019-09-10 14:40
업데이트 2019-09-10 14: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부산 기장군 오시리아관광단지내 문화예술타운, 트렌디타운, 유스타운 부지 등 3곳에 대한 협약대상자가 선정됐다.

부산도시공사는 최근 오시리아관광단지내 문화예술타운 부지에 대한 2개 컨소시엄, 트렌디타운과 유스타운부지에 대한 1개 컨소시엄의 사업제안서를 평가 심의를 개최하고 협약대상자를 선정했다고 12일 밝혔다.

문화예술타운 부지 협약대상자는 라온 컨소시엄이, 트렌디,유스타운 부지는 브리앙 컨소시엄이 각각 협약대상자로 낙점됐다.

라온 컨소시엄에는 시행사인 라온건설과 시공업체인 라온산업개발이, 운영은 신세계건설,어반프로퍼티, 희성전력,아트바인오시리아, 사회적협동조합 지심 등이 참여했다. 예술을 뜻하는 ‘아트’와 프랑스어로 등대를 뜻하는 ‘파레’를 합친 아트파레를 개발컨셉으로 제시했다.라온 컨소시엄은 부산을 대표하는 문화예술 랜드마크를 창출한다는 계획아래 전시장, 공연장, 영화관, 문화예술 관련 아카데미 등을 도입할 예정이다.

브리앙 컨소시엄은 ㈜성지씨앤디, 한국투자증권, 국제자산신탁 등으로 구성됐다.

트렌디타운과 유스타운 부지 내 어린이와 청소년 위주의 운동·체험시설과 ‘비치 앤드 레저 리조트’를 컨셉으로 한 가족형 복합리조트를 조성할 방침이다.풀빌라형 호텔도입과,야외 스파, 루프탑 수영장 등 레저시설과 키즈 테마파크(아이월드) 등의 전시·공연시설 등이 사업계획에 포함돼 있다.

이번 3개 부지의 협약대상자가 선정됨에 따라 오시리아관광단지는 총 34개 관광시설부지 중 31개 부지(면적 대비 98%)에 대해 투자유치를 확정하게 됐다.현재 공모를 통해 공급하는 대상부지에 대한 투자유치는 사실상 완료된 상황이다.남은 3개 부지는 지난 4일 분양 공고한 트렌디스토어(상가시설)와 현재 계획 변경을 위해 유보 중인 커뮤니티쇼핑센터(상가시설) 등이다. 트렌디스토어는 가격경쟁입찰로 공급하는 판매시설 부지로 오는 10월 1일 온비드를 통한 입찰신청를 받고 2일 개찰 예정이다.

부산도시공사관계자는 “ 협약대상자에 대해서는 올해안으로 사업협약을 체결하고 내년 초까지 용지매매계약을 체결하는 등 사업에 속도를 낼 계획”이라고 말했다.

부산김정한 기자 j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