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별 감성·추억 담은 미니 7집 ‘재핑’
이달 말 입대 후엔 멤버들 개별 활동

FT아일랜드. FNC엔터테인먼트 제공
FT아일랜드. FNC엔터테인먼트 제공
데뷔 13년차를 맞은 밴드 FT아일랜드가 초창기 이별 감성을 담은 록발라드로 돌아왔다.

FT아일랜드가 9일 내놓은 일곱 번째 미니앨범 ‘재핑’은 지난해 미니 6집 ‘왓 이프’ 이후 1년여 만이자 이달 말 현역 입대를 앞둔 보컬 이홍기의 입대 전 마지막 앨범이다. ‘정준영 단톡방’ 멤버로 물의를 빚은 최종훈 탈퇴 후 4인조로 선보이는 첫 앨범이기도 하다.

이번 앨범에서는 FT아일랜드표 감성 록발라드를 오랜만에 느낄 수 있다. 2007년 데뷔한 이들은 데뷔곡 ‘사랑앓이’, 2012년 ‘지독하게’ 등 이홍기의 애절한 보컬이 돋보이는 곡들로 인기를 모으며 케이팝 대표 밴드로 자리매김했다.

새 앨범 타이틀곡 ‘관둬’는 최근 벤의 ‘헤어져줘서 고마워’, ‘180도’ 등 히트곡을 만든 VIP가 프로듀서로 참여해 짙은 감성을 담았다. 이홍기의 정교하면서도 시원한 고음이 매력적인 곡이다. 프랑스 파리에서 촬영한 뮤직비디오에는 헤어진 두 남녀의 뜨겁게 사랑했던 순간들을 영화처럼 담아 노래의 감성을 극대화했다.

그간 사랑받은 명곡을 재해석한 것도 이번 앨범만의 특징이다. 10년 전 스무살 이홍기가 불렀던 ‘바래’는 서른살이 돼 새롭게 해석한 발라드곡 ‘다시 바래’로 새롭게 태어났다. ‘신기루(사랑사랑사랑2)’라는 이름의 곡은 2010년 ‘사랑사랑사랑’의 감성을 잇는 곡이다. ‘돈트 루즈 유어셀프’는 팬들이 코러스로 참여해 의미를 더한다.

10여년간 가열차게 달려온 FT아일랜드는 이번 앨범으로 밴드 활동의 한 페이지를 정리한다. 이홍기의 입대 후 멤버들은 개별 활동에 주력할 예정이다.

이정수 기자 tinti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