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성추문 논란’ 도밍고 피해 증언 또 나와

‘성추문 논란’ 도밍고 피해 증언 또 나와

안석 기자
안석 기자
입력 2019-09-05 17:48
업데이트 2019-09-05 17: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피해여성, “무대대기실에서 신체 만져”

이미지 확대
플라시도 도밍고-서울신문DB
플라시도 도밍고-서울신문DB
성추문에 휩싸인 세계 성악계 거장 플라시도 도밍고(78)로부터 성범죄를 당했다는 주장이 추가로 제기됐다.

AP통신은 4일(현지시간) 1999/2000 시즌 워싱턴오페라에서 도밍고와 함께 마스네 오페라 ‘르 시드’ 무대에 오른 성악가 안젤라 터너 윌슨이 추가로 피해를 증언했다고 보도했다.

윌슨은 당시 공연 전날 무대 대기실에서 화장을 하고 있을 때 함께 있던 도밍고가 갑자기 자신의 옷 속으로 손을 뻗어 추행을 했다고 밝혔다. 윌슨은 AP에 “큰 상처였다”면서 “당시 도밍고가 자신을 놀라게 하고 수치심을 느끼게 한 뒤 돌아서서 나갔다”고 전했다. 윌슨은 “어느 여성이 도밍고가 자신의 가슴을 추행하기를 원하겠는가“라며 “그리고 나서 무대에서 그와 사랑에 빠진 연기를 해야 했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현재 48세인 윌슨은 미 대학에서 성악을 가르치고 있다. 익명을 요구한 한 관계자는 “당시 도밍고의 행동 때문에 그가 있는 무대대기실에 젊은 여성 가수들을 보내는 것을 꺼렸다는 얘기를 들었다”고 전했다.

앞서 도밍고가 수십년간 여성 성악가들과 무용수 등에게 성추행을 저질렀다는 의혹이 제기되며 세계 성악계에서는 비판과 논란을 일었다. 피해 여성들은 도밍고가 2003년부터 총감독을 맡은 로스앤젤레스(LA) 오페라에서 성희롱 등을 당했다고 증언했다. LA오페라는 현재 미국의 대형 로펌 ‘깁슨 던 앤 크러처’에 도밍고에 대한 조사를 의뢰한 상태다.

‘세계 3대 테너’ 등으로 불리는 성악계 슈퍼스타인 도밍고는 바리톤 가수와 지휘자 등으로 70대 후반의 현재까지 오페라 전막 무대에 서는 등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최근 자신을 둘러싼 불미스런 의혹이 벌어졌음에도 도밍고는 지난 8월 잘츠부르크 페스티벌에서 베르디 오페라 ‘루이자 밀러’ 콘체르탄테 무대에 출연하는 등 유럽무대를 중심으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안석 기자 sartori@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