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국당 “‘조국 힘내세요’ 실검 조작 극심”…네이버 항의방문

한국당 “‘조국 힘내세요’ 실검 조작 극심”…네이버 항의방문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19-09-05 13:10
업데이트 2019-09-05 13: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진상 확인 및 재발방지 대책 요구 계획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왼쪽)와 여상규 법제사법위원장이 5일 국회에서 열린 청문회 대책회의에 참석해 있다. 2019.9.5 연합뉴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왼쪽)와 여상규 법제사법위원장이 5일 국회에서 열린 청문회 대책회의에 참석해 있다. 2019.9.5 연합뉴스
자유한국당은 5일 오후 경기도 성남 분당의 네이버 본사를 찾아 최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실시간 검색어 조작 의혹에 대한 진상을 파악할 예정이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최고위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조 후보자 관련해 인터넷 포털의 실시간 검색어 조작이 극에 이르렀다”며 “실시간 검색어 조작을 막을 수 있는 방법과 함께 사실상 포털이 방치하는 부분을 따져 묻을 것”이라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한성숙 네이버 대표이사를 만나 진상 확인과 재발방지 대책 마련을 요구할 계획이다. 또 다른 포털사이트에도 항의 공문을 보낼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한국당 미디어특위는 ‘실검 조작은 제2의 드루킹 사건’이라는 보도자료를 내고 “‘가짜뉴스 아웃’(지난달 28일), ‘한국언론사망’(29일), ‘법대로 임명’(30일), ‘근조 한국언론, 보고 있다 정치검찰(이달 3일)’ 등 조 후보자를 응원하는 검색어가 차례로 검색어 상위를 차지했다. 조 후보자가 여론의 지탄을 받는 상황과는 대조적인 모습이었다”며 의혹을 제기했다.

지난달 27일에는 조 후보자 논란과 관련해 ‘조국 힘내세요’라는 검색어가 급상승해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하자 ‘조국 사퇴하세요’라는 검색어도 등장하는 등 특정 세력의 검색어 조작 의혹이 제기됐다.

전희경 한국당 대변인도 지난달 31일 논평을 내고 “조국 방정식을 밤새 착실히 실행하는 인터넷 여론 조작집단들, 제2·제3의 드루킹들이 대한민국 진짜 국민의 목소리를 참칭하고 있다. 오밤중 노고로 민심의 성난 파도를 이길 성 싶은가”라며 실시간 검색어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

전 대변인은 “조국 힘내라, 가짜뉴스 아웃, 정치검찰 아웃이 순서대로 포털 실검에 이름을 올렸다. 그러더니 어제 밤새 이미 법원에서 적법하다고 판명난 나 원내대표 자녀의 입시문제를 조국 엄호용으로 실검 1위에 올렸다”며 “법적으로 문제없다 판명된 나 원내대표 자녀입시를 조국일가의 비리더미와 뒤섞어 보자는 계략”이라고 비난했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