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해찬 “어린아이 신상기록을 정쟁도구로…패륜 아닌가”

이해찬 “어린아이 신상기록을 정쟁도구로…패륜 아닌가”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19-09-04 13:42
업데이트 2019-09-04 13: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국당 간담회, 시청률 거의 안 나와” 비판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4일 오전 인천 남동구 화장품 제조업체인 ㈜서울화장품에서 열린 현장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19.9.4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4일 오전 인천 남동구 화장품 제조업체인 ㈜서울화장품에서 열린 현장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19.9.4 연합뉴스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4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딸의 생활기록부를 공개한 자유한국당에 대해 “정치하려면 기본을 갖춰야 한다. 기본을 안 갖추고 패륜을 거듭 일삼으면 어떻게 국민 공감을 얻겠느냐”고 강력 비판했다. 또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를) 6일 재송부할 때까지 기간에 당은 최대한 조 후보자를 잘 지켜나가는 일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이날 인천 남동구의 화장품 제조업체인 서울화장품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주광덕 한국당 의원이 전날 조 후보자 딸의 생활기록부를 공개한 것에 대해 “어린아이 신상기록 같은 것을 정쟁 도구로 쓰는 것을 보며 패륜이라는 생각을 많이 했다”며 “후보자 어머니, 아내, 딸을 증인으로 세워 회의장에서 증인을 채택하려는 패륜을 저지르더니, 해도 해도 너무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대표는 “청문회를 할 수 있는 날짜가 오늘, 내일, 모레까지 3일 남았다”며 “이 핑계, 저 핑계를 대고 피하려 하지 말고 성실히 임하면 3일 동안 충분히 청문회를 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증인 출석 문제도 합의만 되면 얼마든지 증인을 설득해 5일 기간 없이도 출석해 증언하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며 “청문회를 최대한으로 해서 좋은 결과를 내겠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조 후보자의 국회 기자간담회 이후 여론 흐름이 바뀌고 있다는 점도 강조했다. 그는 “여론조사를 보니 TV 생중계를 본 분들은 태도가 많이 바뀐 듯하다”며 “그동안 임명해서는 안 된다는 의견이 훨씬 많았는데 어제 결과를 보면 1.5%포인트 차이로 좁혀져 차이가 거의 없는 수준으로 바뀌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어제 한국당 법제사법위원들 기자간담회는 전혀 새로운 사실 제시가 없고 시청률이 거의 나오지 않고 예정 시간보다 1시간을 줄여 간단히 끝냈다”고 평가절하했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