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국당 “대통령 위에 조국 있는 조국 천하”…사퇴 압박

한국당 “대통령 위에 조국 있는 조국 천하”…사퇴 압박

곽혜진 기자
입력 2019-08-31 18:45
업데이트 2019-08-31 18: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국회 인사청문회를 사흘 앞둔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30일 오전 서울 종로구 현대적선빌딩에 마련된 청문회 준비 사무실로 출근하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19.8.30/뉴스1
자유한국당은 주말인 30일에도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를 둘러싼 의혹들을 이유로 조 후보자의 자진사퇴와 문재인 대통령의 지명 철회를 촉구했다.

황교안 대표는 서울 종로 사직공원 앞에서 열린 ‘문재인 정권 규탄 집회’에서 “이 정권은 수사 대상이 될 것을 뻔히 알면서도 그런 사람을 법무부 장관 후보로 내세웠다”며 “청와대와 여당은 검찰이 (조 후보자를) 수사하려고 하니까 압력을 넣고 있다. 정말 희한한 정부”라고 비판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도 “지명 철회를 하는 게 도리인데 오히려 여당과 청와대는 (내달 2∼3일에) 가짜청문회를 열고 임명 강행하겠다고 들고 일어섰다”며 “이런 맹탕청문회를 우리가 받을 수 있겠느냐”고 반문했다.

또한 한국당은 조 후보자 가족을 증인으로 채택하고 청문회 일정을 늦출 것을 거듭 촉구했다.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간사인 김도읍 의원은 국회 정론관 기자회견에서 “더불어민주당도 내실 있는 청문회를 원한다면 야당 탓을 중단하고 가족을 포함한 핵심 증인 채택을 수용해야 한다”며 “이에 따라 인사청문회 일정은 당연히 순연돼야 한다”고 말했다.

전희경 한국당 대변인은 논평을 내고 “사학 비리, 입시 비리, 불법 사모펀드, 가족이 총 망라된 온갖 의혹에도 문재인 대통령은 말이 없다”며 “지명 철회는커녕 청와대는 검찰의 ‘조국 수사팀’을 협박하고 나섰다. 문 대통령 위에 조국이 있는 ‘조국 천하’”라고 역설했다.

김정재 원내대변인은 논평에서 “국민은 목이 터져라 그의 위선을 꾸짖고 있지만 정작 조국은 ‘당신들이 뭐라 하든 내 갈 길 가겠다’며 국민을 우롱하고 있다”고 가세했다.

곽혜진 기자 demia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