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유시민-조정래, 31일 ‘봉하음악회’서 대담

유시민-조정래, 31일 ‘봉하음악회’서 대담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19-08-30 09:50
업데이트 2019-08-30 09: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 조정래 작가  연합뉴스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 조정래 작가
연합뉴스
‘유시민의 알릴레오 시즌2’ 9월 20일쯤 복귀

사람사는세상 노무현재단 유시민 이사장이 오는 31일 경남 김해 봉하마을에서 열리는 ‘봉하음악회’에서 소설 ‘태백산맥’의 조정래 작가와 대담을 가진다.

30일 노무현재단에 따르면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생일(9월 1일)을 앞두고 31일 오후 봉하마을에서 열리는 ‘2019 봉하음악회, 우리가 새로운 노무현입니다’에는 유시민 이사장과 조정래 작가가 참여하는 ‘천년의 질문, 봉하에서 묻고 답하다’ 대담 코너가 마련됐다.

노무현재단은 “‘국민에게 국가란 무엇인가’라는 질문과 더불어 깨어 있는 시민의 조직된 힘과 사람 사는 세상에 대한 고민을 조정래 작가와 유시민 이사장이 대담으로 풀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유시민 이사장과 조정래 작가는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된 시민들의 질문에도 대답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달 24일 녹화를 끝으로 유튜브 방송 ‘알릴레오 시즌1’을 마친 유시민 이사장은 다음 달 20일쯤 ‘알릴레오 시즌 2’로 복귀할 전망이다.

유 이사장은 ‘알릴레오 시즌 2’에서 기존 알릴레오의 명칭이나 공개 방식 등 큰 틀은 유지하되, 코너를 추가하고 보조 진행자를 두는 방안 등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