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포항 ‘우현 우방 아이유쉘 센트럴’, 시공사 보유분 특별분양

포항 ‘우현 우방 아이유쉘 센트럴’, 시공사 보유분 특별분양

강경민 기자
입력 2019-08-29 10:57
업데이트 2019-08-29 10: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SM㈜우방이 2016년 분양했던 ‘우현 우방 아이유쉘 센트럴’ 478세대 중 시공사 보유분에 대해 특별분양에 들어간다. 이 단지는 2016년 청약 당시 84㎡B 타입이 역대 포항 최고 청약률을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북 포항시 북구 우현동 우현사거리 부근에 위치한 ‘우현 우방 아이유쉘 센트럴’은 포항 북구에 최근 분양한 단지들에 비해 합리적인 분양가를 보이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한편 포항지역은 지난 2017년 발생한 지진피해로 인해 부동산시장의 한 때 침체를 겪었다. 하지만 정부연구단의 조사 결과 이 지진이 자연발생 지진이 아닌 지열발전소에 의한 인공 지진으로 밝혀지며 정부는 지열발전을 중단한다는 공식적인 발표를 했다.

한 포항지역 부동산 관계자에 따르면 “정부의 지열발전 중단 공식발표로 포항 지역 부동산 시장의 회복속도도 빨라질 것으로 전망 된다”고 밝혔다.

‘우현 우방 아이유쉘 센트럴’은 단지 앞 우현사거리와 새천년대로를 통해 포항 시내를 수월하게 이동할 수 있으며 KTX포항역, 포항여객선터미널 등 시외로 통하는 광역교통망까지 갖춰 시내·외 진출입이 용이하다. 또한 내년 8월 준공 예정인 영일만항 국제 여객부두는 일본,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등으로 운항할 예정이라 해외로의 이동도 가능해질 전망이다.

항도초, 포항여중·고, 포항중 등 단지 1km 이내에 초·중·고가 밀집해 있으며 롯데백화점 포항점과 죽도시장을 비롯한 전통시장들과 좋은선린병원, 대형마트 등이 단지 인근에 위치해 편의시설의 이용이 용이하다. 더불어 영일대해수욕장과 송도해수욕장 등 바다를 한 눈에 볼 수 있어 ‘바다조망 명품 파노라마뷰’를 자랑한다.

‘우현 우방 아이유쉘 센트럴’의 이번 시공사 보유분 특별분양은 계약금과 입주시 잔금만 지불하면 즉시 입주가 가능하다. 분양무실은 경북 포항시 북구 우현동 ‘우현 우방 아이유쉘 센트럴’ 단지 내에 위치해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