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오정연이 프리 선언한 이유를 밝혔다.

26일 방송된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서는 방송인 오정연과 모델 송경아가 출연한 가운데 오정연의 냉장고가 공개됐다.

이날 오정연은 “MBC에 두 번 탈락한 후 KBS에 합격했다. 저희 32기가 어벤져스라 불렸다. 동기인 전현무, 최송현, 이지애 모두 프리 선언을 해서 호적을 판 최초의 기수”라며 “프리 선언을 하게 된 것은 복합적이었다. 뉴스를 하는 게 힘들어지는 계기가 있었다”고 고백했다.

농구선수 출신 서장훈과 합의 이혼했던 오정연은 “2012년에 이혼을 하면서 기사가 났는데 제가 이혼 소송을 제기를 했다고 오보가 나면서 온갖 추측성 루머들이 생기더라”면서 “뉴스를 제대로 안 하면 나처럼 억울한 사람이 생기겠다 싶은 마음에 방송이 힘들었다. 산불 뉴스를 보도하는데 말끝에 ‘습니다’를 못할 정도였다”고 털어놨다.

이어 “그러던 중 연예기획사로부터 프리 제안을 받아서 2015년에 프리랜서 선언을 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한 오정연은 “지난해까지 좀 힘든 시간을 보냈다. 삶의 의욕이 많이 떨어져서 식욕이 없었다. 누룽지 조금만 먹고 살았다”면서 “몸무게가 6kg 정도 빠져서 말랐었는데 주변 분들이 걱정해주셔서 식욕이 되살아났다. 그랬더니 11kg이 찌더라”고 전하기도 했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