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산시-고대안산병원, 시민 일자리창출위해 맞손

안산시-고대안산병원, 시민 일자리창출위해 맞손

김병철 기자
입력 2019-08-23 11:49
업데이트 2019-08-23 11: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윤화섭 안산시장(왼쪽)과 최병민 고려대학교 안산병원장이 23일 ‘안산시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안산시 제공.
윤화섭 안산시장(왼쪽)과 최병민 고려대학교 안산병원장이 23일 ‘안산시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안산시 제공.
경기 안산시와 고려대학교 안산병원이 시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손을 잡았다.

안산시는 23일 시청 제1회의실에서 윤화섭 시장과 최병민 고려대학교 안산병원장이 ‘안산시민 일자리 창출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기관은 이날 협약을 통해 병원인력 채용시 지역 주민을 우선 고용하고, 근로자 복지증진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번 협약은 지역병원과 지자체가 상호 협력하는 상생의 모델로 지역 일자리를 주민에게 우선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주민들에게는 일자리 제공을, 병원은 지역에서의 이미지 제고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한 매출상승 등의 시너지 효과를 불러올 것으로 기대된다.

협약에 따라 시와 고대안산병원은 ▲인력 채용 관련 행정적 지원 ▲수요자 중심 맞춤형 일자리 정책 적극적 협조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해 안산시민 우선 채용 ▲청년·여성·장애인 등 취업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일·생활 균형(워라밸) 직장문화 조성을 통한 일자리 질 개선 등에 노력한다.

안산시는 우선 다음달 개최되는 919취업박람회에서 고대안산병원 구인업체 부스를 마련해 지역주민이 우선 채용될 수 있도록 행정 지원을 하기로 했다.

안산시는 지난 16일에는 국내 최대 규모의 물류시설인 ‘로지스밸리 안산물류센터’(연면적 23만 8945.84㎡, 지상 7층)가 보다 많은 지역 주민을 채용할수 있도록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지역 일자리 창출에 힘을 쏟고 있다. 시는 최근 준공한 로지스밸리 안산물류센터의 필요인력(4000여명)에 지역 주민들이 우선 채용될수 있도록 회사측과 협의중이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시민 행복을 위해 일자리 제공만큼 최고의 복지는 없다”며 “앞으로 시의 모든 경제 활성화 시책은 일자리 창출과 연계해 이뤄지도록 추진하되 특히 청년과 여성을 위한 일자리 창출에 초점을 맞추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업무협약식을 체결한 고대안산병원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소외된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300만원 상당의 생활용품 선물세트 132개를 시에 기탁했다.

고려대학교 안산병원은 1985년 개원해 804병상을 갖춘 상급종합병원으로, 응급의료센터 등 9개 센터와 신경외과 등 14개 진료과에서 1850여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현재 간호조무사, 환경미화원, 보조인력 등 400여명의 근로자를 계약기간별로 수시로 채용 중이다.

김병철 기자 kbch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