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웃집 현관문 유리 부수고 칼부림한 40대 남성 검거

이웃집 현관문 유리 부수고 칼부림한 40대 남성 검거

이근아 기자
입력 2019-08-22 13:36
업데이트 2019-08-22 13: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아래층 세입자 집 무단침입한 집주인 아들
경찰 “자·타해 위협 있어 강제입원 조치”

세입자 집에 무단으로 침입해 흉기를 들고 난동을 부린 40대 남성이 경찰에 검거됐다.

서울 송파경찰서는 22일 A씨를 주거침입, 특수협박 및 재물손괴 혐의로 체포해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A씨는 지난 16일 오전 자신의 집 아래층에 사는 세입자 집 현관문 유리를 깨고 무단으로 침입해 흉기를 휘두른 혐의를 받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피해자 B씨 가족들이 대피해 있는 방 앞에서 “다 죽여버리겠다”고 소리를 지르며 위협했다. A씨는 B씨 집에 있던 칼을 들고 난동을 부리기도 했다. B씨 가족들은 A씨가 집 안으로 들어오자마자 방으로 대피했다.

B씨는 “인명피해는 없었지만 가족들이 불안해 하고 있다”며 “A씨가 집으로 침입하기 전날에도 창문이 깨져 있었다. 이전에도 현관문을 발로 차는 등 난동을 부린 적이 있다”고 진술했다.

현행범으로 체포된 A씨는 범행 동기에 대해 “(세입자들이) 안에서 이상한 짓을 하고 있어서 그랬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과거 정신질환으로 입원한 병력이 있었던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관계자는 “자해·타해 등의 위협이 있는 것으로 판단해 강제입원 조치했다”며 “피해자들의 신변보호를 최우선으로 두고 적극적으로 도울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근아 기자 leegeunah@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