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방시혁 “방탄소년단 세계관 기반한 드라마 내년 하반기 론칭”

방시혁 “방탄소년단 세계관 기반한 드라마 내년 하반기 론칭”

이정수 기자
이정수 기자
입력 2019-08-21 10:11
업데이트 2019-08-21 10: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방시혁 대표.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방시혁 대표.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음악 산업 혁신을 위한 철학과 비전을 발표했다.

빅히트는 21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 섬유센터에서 ‘공동체와 함께하는 빅히트 회사 설명회’를 열었다. 방시혁 공동대표, 윤석준 공동대표, 서우석 비엔엑스 대표가 차례로 단상에 올라 빅히트의 비전을 공개했다.

방 대표는 빅히트가 올해 상반기 창립 후 최고 실적을 거뒀음을 밝혔다. 상반기에 이미 지난해 연간 매출과 맞먹는 수준인 2001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영업이익은 391억원으로 지난해 641억원의 60%를 넘어섰다.

방 대표는 “빅히트는 음악 산업을 혁신하려 한다”고 선언한 뒤 “기존 부가가치가 생성되고 확장하는 과정에 변화를 일으켜 매출 증대 및 시장 규모를 확장시키고, 시스템을 개선함으로써 구성원과 산업종사자의 삶의 질을 개선하려 한다”고 말했다.

이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방안으로는 고객 경험 혁신, 밸류 체인 확장, 고객 생태계 구축 등을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 영역 개척 등을 꼽았다.

윤 대표는 “불편하고 불공정한 것들은 바꿔나가고 고객의 경험을 넓혀 나가면서 공연이 열리는 곳을 축제의 장으로 만들겠다”고 설명했다. 특히 팬들이 한정판 MD를 사기 위해 줄을 서야 했던 불편함을 개선한 MD 구매 방식 다양화, 공연장 인근에서 휴식과 체험을 하며 공연을 기다릴 수 있는 플레이존 설치, 암표상 등 불공정함을 개선한 공연 추첨제 확대 사례를 공개했다.

빅히트 자회사인 비엔엑스의 서 대표는 플랫폼을 통한 혁신을 말했다. 서 대표는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와 커머스 플랫폼 위플리를 예로 들며 “위버스와 위플리만 켜면 모든 게 가능한 음악 산업계의 원스톱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방탄소년단 팬 카페에 지난 6년간 모인 회원은 150만명이지만 지난 6월 론칭한 위버스에는 가입회원 수가 200만명을 넘었다”며 “현재 전 세계 229개국에서 하루 80만명이 이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방 대표는 혁신을 위한 빅히트의 두 번째 미션으로 브랜드 IP와 스토리텔링 IP 사업을 꼽았다. 이를 위해 내년 하반기 론칭을 목표로 방탄소년단 세계관에 기반한 드라마 제작과, 스토리텔링 IP를 활용한 신작 게임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음을 알렸다.

이정수 기자 tint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