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英 법원, ‘프렌즈’ 배우 쉼머와 닮은꼴 좀도둑에 9개월형 선고

英 법원, ‘프렌즈’ 배우 쉼머와 닮은꼴 좀도둑에 9개월형 선고

임병선 기자
입력 2019-08-16 10:53
업데이트 2019-08-16 10: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란계 영국인 좀도둑 압둘라 후세이니(왼쪽)와 미국 배우 데이비드 쉼머.
이란계 영국인 좀도둑 압둘라 후세이니(왼쪽)와 미국 배우 데이비드 쉼머.
2003년에야 종영된 미국 드라마 ‘프렌즈’에서 로스 겔러 역을 연기한 미국 배우 데이비드 쉼머(53)를 빼닮아 화제가 됐던 이란 출신 좀도둑 압둘라 후세이니(36)가 영국 법원으로부터 징역 9개월형을 선고받았다.

BBC와 AP통신 등에 따르면 번리 왕실법원의 사라 도드 판사는 15일(이하 현지시간) 여기저기를 떠돌며 도둑질 습벽을 갖고 있는 후세이니에게 실형을 선고하며 “당황스러운 전과 경력”에 놀랐다고 털어놓았다. 그는 2008년 이후 60가지 범죄 혐의로 32건의 유죄 판결을 받은 전력이 있었다. 절도와 위증만 27건이었다.

후세이니는 지난해 10월 블랙풀의 한 리조트에서 잠깐 자리를 비운 다른 손님의 재킷에서 지갑을 슬쩍한 다음 네 군데 점포를 들러 그 가운데 두 군데 점포에서 카드로 결제한 절도와 신용사기 혐의에 대해 유죄가 인정됐다. 한달 뒤 블랙풀 경찰은 폐쇄회로(CC)TV 동영상 가운데 캔맥주 들이를 든 후세이니 사진을 갈무리해 페이스북 계정에 올리고 소재를 아는 이들의 제보를 기다린다고 수배했는데 영락없는 쉼머 얼굴이었다. 이 포스트를 1100만명 이상이 봤고, 3만개의 댓글이 달렸다.

쉼머도 가만 있을 수 없었다. 뉴욕의 편의점에서 캔맥주 들이를 들고 나오는 모습이 촬영된 CCTV 동영상을 트위터와 인스타그램에 배포하고 해명했다. 쉼머는 “경관님들, 내가 아니란 점을 믿어주세요. 보다시피 난 뉴욕에 있었어요. 블랙풀 경찰이 애쓰는 것에 대해 감사드리며 수사에 행운이 있길”이라고 적었다. 해시태그까지 #내가 아니라니까(itwasntme)이라고 달았다.

일부러 카메라를 힐끗 쳐다봤을 때 쉼머는 후세이니와 확연히 달라 보인다. 하지만 쉼머가 일부러 이런 상황을 연출해 촬영한 것인지, 후세이니의 범행이 이뤄졌던 시기에 들른 가게에서 우연히 촬영된 것인지는 분명치 않다.

블랙풀 경찰은 쉼머에게 “거기 있어줘서 고맙고 응원을 보내줘 감사하다”고 댓글을 달았다. 아울러 그가 용의자가 아니란 점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버크셔주 동북부의 공업 도시 슬라우에서 살아온 후세이니는 관련 혐의를 부인해왔다. 변호인 레베카 필레티는 의뢰인이 약물 문제를 안고 있으며 구금된 동안 중독 증세를 극복하기 위해 상당한 노력을 했다며 선처를 호소했다.

임병선 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