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대국민 담화 제목은…‘오늘을 이기고 내일로 나아갑시다’

입력 : ㅣ 수정 : 2019-08-14 09:19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모두발언 하는 황교안 한국당대표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13일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고성.속초 산불피해 지역주민 간담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19.8.13  뉴스1
클릭하시면 원본 보기가 가능합니다.

▲ 모두발언 하는 황교안 한국당대표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13일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고성.속초 산불피해 지역주민 간담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19.8.13
뉴스1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14일 오후 2시 30분 국회에서 대국민 담화를 발표한다. 야당 대표가 광복절 전날 대국민 메시지를 발표하는 것은 이례적이다.

황 대표는 이날 ‘오늘을 이기고 내일로 나아갑시다’라는 제목의 담화를 통해 문재인 정부 국정운영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외교·안보 라인 전면 교체 등 정책 대전환을 요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과정에서 일본의 경제보복에 대한 나름의 대응책을 제시할 지 주목된다.

황 대표는 한반도 안보 위기가 심화했다고 진단하면서 9·19 남북군사합의 폐기와 외교·안보 라인 전면 교체 등을 요구할 방침이다.

앞서 황 대표는 이날 오전 대한상공회의소(대한상의)를 방문해 박용만 회장을 비롯한 지역상의 회장들과 간담회를 한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급격한 최저임금 인상과 과도한 근로시간 단축 등으로 기업들이 겪고 있는 애로사항과 더불어 한국당이 정부의 소득주도성장론에 맞서 경제 대안으로 집필 중인 ‘민부론’에 담길 조언들이 오갈 것으로 보인다.

오달란 기자 dallan@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Eye - 포토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