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벨기에 사이클리스트 보리 람브레트 경주 도중 추락死, 22세 요절

벨기에 사이클리스트 보리 람브레트 경주 도중 추락死, 22세 요절

임병선 기자
입력 2019-08-06 06:29
업데이트 2019-08-06 06: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AFP 자료사진
AFP 자료사진
벨기에에서 전도 유망한 사이클 선수로 손꼽히던 보리 람브레트(22)가 투르 드 폴란드 세 번째 구간을 달리다 추락해 숨졌다.

그는 호주프를 출발해 자브제 결승선을 96㎞ 남겨둔 지점에서 추락한 뒤 헬리콥터로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5일(현지시간) 사망 판정이 내려졌다. 대회 레이스 관리자인 체슬라프 랑은 사고를 당한 곳이 “속도가 붙는 내리막도 아니었고 그저 똑바르고 넓은 길이었다”며 “순간적으로 주저했다. 아스팔트 도로를 벗어난 뒤 비극이 일어났다. 부상이 심각해 우리는 헬리콥터와 앰뷸런스를 모두 불렀다. 병원으로 옮겨졌다. 가슴이 다시 뛰기 시작했지만 슬프게도 수술 도중 사망했다”고 전했다.

고인은 프로 선수로서 최고 수준의 대회 시즌을 두 번째로 보내고 있었으며 벨기에에서 가장 촉망받는 선수였다. 2017년 리에주~바스토뉴~리에주 대회의 23세 이하 부문을 우승했고, 지난해 23세 이하 세계선수권 준우승을 차지했다.

투르 드 폴란드 세 번째 구간 우승을 차지한 파스칼 아커만(독일)은 “구간 경주 성적은 중요하지 않다”며 “오늘 비극적인 소식을 듣고 황망했다. 보리 람브레트와 (그의 팀인) 로또-수달의 모든 이, 가족과 친구들에게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지난해 로드 레이스 세계 챔피언인 알레한드로 발베르데(스페인)는 “몇년 사이 많은 것을 보여준 보리 람브레트를 잃어 안타깝다”며 애도의 뜻을 전했다.

임병선 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