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강경화 “해외공관 불미스러운 일 정말 죄송하다”

강경화 “해외공관 불미스러운 일 정말 죄송하다”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19-07-30 13:49
업데이트 2019-07-30 13: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강경화 외교부 장관이 30일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해 의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2019.7.30.  김명국 선임기자 daunso@seoul.co.kr
강경화 외교부 장관이 30일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해 의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2019.7.30.
김명국 선임기자 daunso@seoul.co.kr
“사건 접수 어려움 덜어져 건수 많아진 측면도”

강경화 외교부 장관이 일본 주재 총영사의 성추행 의혹 사건 등 최근 해외 공관에서 잇따라 벌어진 기강 해이 및 범법 행위와 관련해 “계속해서 불미스러운 사건들이 발생해 정말 죄송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강경화 장관은 30일 오전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이같이 말하면서 “외교부로서는 해당 사안들이 접수되는 즉시 철저히 조사하고 사안의 경중에 맞게 징계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제가 장관으로 취임한 2년간 전보다 훨씬 많은 사건이 접수가 됐고 징계가 이뤄졌다”면서 “기강 해이로 해석될 수 있겠지만 한편으로는 무관용 원칙에 따라 피해자를 보호하면서 이런 진정이 많아진 측면도 있다”고 말했다.

이어 “과거에는 피해자들이 쉽게 이러한 사건을 접수하기가 어려운 분위기였다고 생각된다”면서 “지금은 내부 절차가 잘 마련이 돼 있어서 피해자들이 위험을 느끼지 않고 그런 사건을 본부에 접수하고 본부는 적극적으로 조사에 나서고 있다”고 덧붙였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