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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車 판매 한 달 새 41% 뚝… 국산·美·佛 동반 ‘반사이익’

일본車 판매 한 달 새 41% 뚝… 국산·美·佛 동반 ‘반사이익’

이영준 기자
이영준 기자
입력 2019-07-29 22:02
업데이트 2019-07-30 0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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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서스 64%·혼다 59% 구매 신청 급감
현대 44%·캐딜락 136%·푸조 45% 급등


최근 한 달 가까이 일본차 불매 운동이 확산되면서 국산차를 비롯해 미국·프랑스·영국차가 반사이익을 누린 것으로 나타났다.

신차 구매 플랫폼 ‘겟차’의 기업부설연구소는 지난달 하반기(6월 16~30일)와 이달 상반기(7월 1~15일) 신차 구매 상담 건수를 비교 분석한 결과, 일본차는 41% 하락한 반면 다른 국가 자동차 브랜드는 약 35% 증가했다고 밝혔다.

일본 브랜드 렉서스에 대한 구매 신청 건수는 한 달 사이 64% 급락했다. 혼다는 59%, 도요타는 38%, 닛산은 17%씩 동반 하락했다. 반면 국산 브랜드인 현대차 구매 신청은 44% 늘었다. 쌍용차(26%), 기아차(25%), 르노삼성차(19%), 한국지엠 쉐보레(13%)도 일제히 상승했다. 미국차 캐딜락은 무려 136% 상승률을 보였다. 포드도 28% 늘었다. 프랑스차인 푸조의 신차 구매 건수는 45% 증가했다. 영국차 랜드로버도 44% 상승했다.

국산차의 수요가 늘어난 데 대해 겟차 관계자는 “도요타 ‘라브4’, 혼다 ‘CR-V’에 대한 수요를 현대차 싼타페가 대체한 것으로 분석된다”면서 “렉서스 ‘ES 하이브리드’ 수요는 같은 준대형 하이브리드 모델인 기아차 ‘K7 하이브리드’로 옮겨 간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미국·프랑스·영국차 구매 신청 건수가 늘어난 데 대해서는 “닛산의 SUV ‘엑스트레일’ 수요는 푸조 ‘3008’로, 렉서스 ‘NX’, ‘RX’와 닛산 ‘QX60’ 수요는 랜드로버의 ‘디스커버리 스포츠’와 포드의 ‘익스플로러’로 넘어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정유철 겟차 대표는 “국산차 브랜드와 수입차 중에서도 중저가 브랜드가 일본차 불매운동의 반사이익을 얻었다는 점이 수치로 확인된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준 기자 the@seoul.co.kr
2019-07-30 2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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