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저가항공 이어 대한항공도 일본 노선 감축…부산~삿포로 9월 중단

저가항공 이어 대한항공도 일본 노선 감축…부산~삿포로 9월 중단

오달란 기자
오달란 기자
입력 2019-07-29 19:59
업데이트 2019-07-29 19: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일본여행 불매·공급과잉 조정 영향

대한항공 직원들. 2019.7.5. 대한항공 제공
대한항공 직원들. 2019.7.5.
대한항공 제공
일본제품 불매운동의 영향으로 일본 여행 수요가 줄면서 국내 저비용항공사(LCC)들이 일본 노선을 감축한 데 이어 대한항공도 일부 일본 노선을 줄이기 시작했다.

대한항공은 9월 3일부터 부산∼삿포로 노선 운항을 중단한다고 29일 밝혔다.

대한항공은 한때 인기를 끌던 부산∼삿포로 노선이 공급과잉으로 경쟁이 심화하자 5월부터 노선 검토를 시작했으며 최근 일본 노선 예약 감소로 운휴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대한항공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부산∼삿포로 노선 실적은 작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5∼7%포인트 감소했다.

대한항공은 기존 예약 승객들은 인천∼삿포로 대체 노선을 제공하고 인천∼부산 간 내항기를 이용해 이동이 가능하도록 조치할 계획이라고 했다.
인천공항 일본행 탑승 수속 ‘썰렁’
인천공항 일본행 탑승 수속 ‘썰렁’ 28일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에서 국내 항공사의 일본행 항공기 탑승 수속이 시작됐지만 ‘일본 여행 자제, 일본 제품 불매운동’의 영향으로 접수처가 한산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2019.7.28
연합뉴스
부산∼삿포로 노선 운항 재개 일정은 현재 미정이라고 덧붙였다.

대한항공에 앞서 에어부산, 티웨이항공 등 LCC들이 일본 노선 공급과잉과 여행객 감소 등을 이유로 일본 노선 운항을 축소했다.

티웨이항공은 이달 24일부터 무안∼오이타 노선 운항을 중단한 데 이어 9월부터 대구∼구마모토, 부산∼사가 등을 연결하는 정기편을 중단한다.

이스타항공 역시 9월부터 부산∼삿포로·오사카 노선 운항을 중단한다.

항공업계 관계자는 “그동안 LCC들에 수익을 안겨주던 일본 노선이 공급과잉으로 조정이 필요한 시점이었고, 최근 한일 관계 경색으로 인한 일본 관광 불매 운동 여파가 항공사들의 일본 노선 조정에도 본격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오달란 기자 dallan@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