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고유정 현 남편 “아들 과실치사 혐의 억울” 靑 국민청원

고유정 현 남편 “아들 과실치사 혐의 억울” 靑 국민청원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19-07-29 14:53
업데이트 2019-07-29 14: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인터뷰하는 고유정 현 남편
인터뷰하는 고유정 현 남편 24일 오후 청주 상당경찰서 앞에서 고유정의 현 남편 A씨가 ‘의붓아들 의문사’ 사건 관련 조사를 받기 전 취재진과 만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19.7.24
연합뉴스
전 남편을 살해·유기한 혐의를 받는 고유정(36·구속기소)의 현재 남편 A(37)씨가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글을 올려 억울함을 호소했다. 그는 자신의 친아들이자 고유정의 의붓아들인 B(5)군의 의문사와 관련해 과실치사 혐의 용의자로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

A씨는 29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고유정 의붓아들 사망 사건 관련 청주상당경찰서의 부실·불법 수사 의혹에 대한 철저한 조사와 처벌, 그리고 이에 관한 민갑룡 경찰청장님의 답변을 바랍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게시글 작성자는 자신을 고유정 의붓아들의 아버지라고 밝히며 “아들을 실수로 죽게 한 혐의로 입건돼 조사를 받고 있는데 억울하고 또 억울하다”고 호소했다.

A씨는 “경찰은 고유정의 말만 믿고 제가 잠을 자다가 잠버릇으로 아들을 눌러 질식시켜 숨지게 했을 가능성만 고수하고 있다”며 “경찰이 자신들의 부실 수사를 덮기 위해 죄 없는 사람을 몰아가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 청원에는 이날 오후 2시 50분 현재 9948명이 동의했다.

A씨는 전날 자동차 쇼핑몰이자 자동차 커뮤니티인 ‘보배드림’ 게시판에도 비슷한 내용의 글을 공개했다. 앞서 경찰은 B군 사망 사건과 관련해 지난달 3일과 4일 A씨와 고유정을 각각 살인 혐의로 입건했다.

이후 추가 조사를 벌인 경찰은 지난달 13일 A씨의 혐의를 살인에서 과실치사로 변경했다. 지난 24일에는 A씨를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했다.

경찰 관계자는 연합뉴스에 “A씨가 언론을 통해 주장한 부분이 사실과 다른 부분이 있지만, 일일이 반박하며 대응은 하지 않고 있다”며 “조만간 수사 결과를 발표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B군은 지난 3월 2일 오전 10시 10분쯤 청주에 있는 고씨 부부 집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B군이 사망할 당시 집에는 고씨 부부뿐이었다. A씨는 당시 경찰 조사에서 “아침에 일어나 보니 함께 잠을 잔 아들이 숨져 있었다”며 “아내는 다른 방에서 잤다”고 진술했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