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삼성전자 ‘갤럭시 폴드’ 9월에 나온다

삼성전자 ‘갤럭시 폴드’ 9월에 나온다

한재희 기자
입력 2019-07-25 22:30
업데이트 2019-07-26 02: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화면보호막 떼지 못하도록 설계 보강

접히는 부분 상·하단에 보호 캡 적용
8~9월 출시 화웨이 ‘메이트X’와 경쟁
이미지 확대
삼성전자의 첫 폴더블 스마트폰인 ‘갤럭시 폴드’가 우여곡절 끝에 오는 9월 출시된다. 기기 결함 논란 때문에 지난 4월 26일로 예정됐던 미국 시장 출시 계획이 연기된 뒤 약 5개월 만에 세상에 나오게 된 것이다. 다음달 7일 공개되는 삼성전자의 신작 ‘갤럭시 노트10’과의 시선 분산을 피하는 동시에 8~9월쯤 출시가 예상되는 화웨이의 폴더블폰 ‘메이트X’와는 경쟁에 나서야 한다는 점을 고려해 시기를 결정한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는 25일 “철저한 분석을 진행했으며 디자인을 보강했다. 개선 사항에 대한 엄격한 테스트로 유효성을 검증했다”면서 “현재 최종 제품 테스트를 진행 중이며 9월부터 세계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지난 4월 미국 언론과 리뷰어들이 지적했던 결함을 보완하기 위해 설계를 일부 바꿨다. 갤럭시 폴드의 디스플레이 최상단인 화면 보호막을 베젤 아래로 넣어 사용자가 임의적으로 떼어낼 수 없도록 했다. 틈 사이로 이물질이 들어간다는 지적을 받은 힌지(경첩)에는 상하단 부분에 보호 캡을 새로 적용했고, 그럼에도 작은 이물질이 들어가는 상황에 대비해 디스플레이 밑면에 ‘보호막 역할’을 하는 메탈 층을 덧대어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했다.

갤럭시 폴드는 전 세계적으로 100만대가량의 물량이 풀릴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신규 기술과 자재, 디스플레이 등이 적용된 혁신적인 최고급 브랜드이기 때문에 전략적으로 제한된 수량을 공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의 하반기 전략 상품인 갤럭시 노트10은 120~130개 국가에서 출시될 것으로 보이지만 갤럭시 폴드는 그보다 적은 국가에서 공개될 가능성이 높다. 물량이 많지는 않기 때문에 신제품 출시에 기민하게 반응하는 ‘얼리어답터’를 중심으로 제품 구하기 경쟁이 벌어질 가능성도 엿보인다.

업계에서는 갤럭시 폴드의 출시 가격을 230만~250만원대로 예상하고 있다. 각 통신사의 지원금 규모가 크다 하더라도 갤럭시 폴드를 구매하려면 150만원 이상이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 국내에서는 5세대 이동통신 모델로만 출시되며, 9월 중하순쯤에야 시장에 풀릴 가능성이 높다.

한재희 기자 jh@seoul.co.kr
2019-07-26 22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