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경의선 숲길 고양이 학대 남성 구속 면해…“범행 인정”

경의선 숲길 고양이 학대 남성 구속 면해…“범행 인정”

김지예 기자
김지예 기자
입력 2019-07-24 18:17
업데이트 2019-07-24 18: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의선 책거리서 고양이 무참히 살해… 경찰 수사
경의선 책거리서 고양이 무참히 살해… 경찰 수사 (서울=연합뉴스)서울 마포경찰서는 ‘지난 13일 마포구 경의선 책거리 한 카페 앞에서 고양이가 살해됐다’는 신고를 접수하고 수사에 착수했다. 사진은 당시 현장 폐쇄회로(CCTV)에 잡힌 살해범 추정 남성이 나무에 독약을 살포하는 모습. 2019.7.15 [인스타그램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서울 마포구 동교동 경의선 숲길의 한 카페 앞에서 고양이를 학대해 죽인 혐의를 받는 남성에 대한 구속영장이 24일 기각됐다.

서울서부지법 최유신 영장전담판사는 이날 동물보호법 위반 및 재물손괴 혐의를 받고 있는 정모(39)씨에 대한 영장실질심사를 열고 “구속의 필요와 상당성을 인정하기 어렵다”며 구속영장을 기각했다.

법원은 “정씨가 범행을 대체로 인정했고 조사에 성실히 임했던 점 등을 고려할 때 증거 인멸이나 도주 우려, 구속의 필요 및 상당성을 인정하기 어렵다”고 이유를 설명했다.

정씨는 지난 13일 오전 경의선 숲길 인근 한 카페 앞에서 고양이를 수차례 바닥에 내리치고 발로 머리를 밟는 등 학대해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현장에서는 세제로 추정되는 가루가 묻은 고양이 사료도 발견된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정씨가 고양이를 학대하는 장면이 담긴 폐쇄회로(CC)TV 영상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해 공개되면서 국민적인 공분을 샀다. 경찰은 이 영상을 분석해 피의자를 특정하고 지난 18일 정씨를 서교동 인근에서 검거했다.

김지예 기자 jiye@seoul.co.kr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