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수원 유니클로 매장 흰 양말 수십켤레에 빨간 립스틱 ‘훼손’

수원 유니클로 매장 흰 양말 수십켤레에 빨간 립스틱 ‘훼손’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19-07-23 19:05
업데이트 2019-07-23 19: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수원 유니클로 매장에서 빨간 립스틱으로 훼손된 양말  온라인 커뮤니티
수원 유니클로 매장에서 빨간 립스틱으로 훼손된 양말
온라인 커뮤니티
일본의 수출 규제 조치로 촉발된 일본 제품 불매운동이 이어지는 가운데 경기 수원시의 한 유니클로 매장에서 진열대에 쌓아놓은 흰색 양말 수십 켤레가 빨간색 립스틱으로 훼손되는 사건이 발생,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23일 경기 수원남부경찰서에 따르면 이틀 전인 21일 수원 시내의 한 유니클로 매장 측은 매장 내 진열한 옷과 양말 등 40여만원 상당의 제품을 누군가 고의로 훼손했다면서 경찰에 수사 의뢰를 했다.

유니클로는 한국 진출에 성공한 대표적인 일본 의류 브랜드로, 최근 일본의 수출 규제 조치 속에서 한국 소비자들의 일본 제품 불매운동의 주요 대상이 됐다.

더구나 유니클로 일본 본사 임원이 최근 “한국 불매운동이 오래가지 않을 것”이라고 발언했다가 한국 내 거센 역풍이 일자 잇달아 사과문을 내놓기도 했다.

‘립스틱 테러’ 피해를 입은 유니클로 매장 측은 지난 10일 진열된 양말 수십 켤레가 빨간색 립스틱으로 훼손된 데 이어 지난 20일 같은 방법으로 의류에 립스틱이 칠해진 것을 발견, 누군가의 고의적 범행이라 판단해 경찰에 신고한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매장 내 CCTV 영상 등을 통해 용의자 추적에 나섰지만, 범행 장소가 CCTV 사각지대여서 범행 장면이 담긴 영상은 확보하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관계자는 “범행이 CCTV 사각지대에서 이뤄져 아직 용의자를 특정하지 못한 상황”이라면서 “현재로서는 범행 의도를 판단하기 어렵고, 단순 장난일 가능성도 있어서 일본 제품 불매운동과 관련한 사건이라고 단정짓기는 어렵다”고 설명했다.

경찰은 수사를 마치는 대로 용의자를 재물손괴 혐의로 입건할 계획이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