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거제 여름·가을에 관광지 ‘쪽빛바다 버스‘ 운행

거제 여름·가을에 관광지 ‘쪽빛바다 버스‘ 운행

강원식 기자
입력 2019-07-23 16:18
업데이트 2019-07-23 16: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남 거제시는 23일 관광객이 많이 찾는 여름과 가을에 주요 명산과 바닷가 관광지를 다니는 시내버스인 ‘쪽빛바다 버스’를 운행한다고 밝혔다.
이미지 확대
봄 여름 거제 관광지를 다니는 시내버스인 ‘쪽빛바다 버스’
봄 여름 거제 관광지를 다니는 시내버스인 ‘쪽빛바다 버스’
쪽빛바다 버스는 여름 휴가철로 본격 접어드는 오는 27일부터 운행을 시작해 가을 단풍 산행 기간이 끝나는 11월 30일까지 매주 토·일요일에 하루 12차례 운행한다. 오전 6시 30분에 첫차 운행을 시작으로 2시간 간격으로 다닌다.

관광지 경유 시내버스는 고현 버스터미널을 출발해 문동~구천~학동~함목~저구~명사를 거쳐 홍포까지 운행한다.

시는 유명 관광지를 오가는 시내 운행에 따라 선자산·노자산·가라산·망산 등 거제지역 유명산과 학동·저구·홍포 등 이름난 해안가 절경을 찾는 관광객들의 교통이용이 편해질 것으로 기대했다. 또 여름 휴가철 관광지 주변 불법 주정차와 극심한 교통정체 해소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요금은 시내버스와 동일한 1300원이다.

시 관계자는 “주요 관광지를 경유하는 쪽빛바다 버스가 거제지역 천혜의 자연경관을 알리는 관광지 홍보 도우미 역할도 할 것”이라며 “관광객 이용 수요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행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거제 강원식 기자 kws@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