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베네치아 다리에서 커피 끓인 독일 배낭족 125만원 벌금 폭탄

베네치아 다리에서 커피 끓인 독일 배낭족 125만원 벌금 폭탄

임병선 기자
입력 2019-07-20 08:05
업데이트 2019-07-20 08: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베네치아 코뮨 제공 BBC 홈페이지 캡처
베네치아 코뮨 제공
BBC 홈페이지 캡처
이탈리아 베네치아 경찰이 다리 근처에서 커피를 끓여 마신 독일 관광객 둘에게 950유로(약 125만 5000원)의 벌금을 물렸다고 영국 BBC가 19일(현지시간) 전했다.

32세와 35세로 베를린에서 온 두 배낭 여행자는 그랜드 카날의 네 다리 가운데 가장 오래 된 리알토 다리 층계참에서 커피를 끓여 마셨다. 지나가던 이가 신고해 경찰이 출동했고 경찰은 벌금을 물리면서 당장 베네치아를 떠나라고 했다.

베네치아에는 해마다 3000만명이 관광을 위해 찾아 몸살을 앓고 있다. 이에 따라 일부 장소에서 피크닉을 하거나 공공 장소에서 셔츠를 벗는 행위를 근절하겠다는 새 공중도덕법을 도입해 시행하고 있다. 루이지 브루그나로 베네치아 시장은 “베네치아는 존중받아야 하며, 여기 와서 하고 싶은 대로 하는 버릇없는 인간들은 그 점을 깨달아야 한다. 현지 경찰 덕택에 이제 그들은 제재를 받거나 떠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적발된 이들은 본국 대사관에도 신원을 알릴 방침이다.

베네치아 주민들의 원성이 하늘 높은 것은 어제오늘의 일이 아니다. 지난해 12월 베네치아 시의회는 몇 시간만 체류해도 도시세를 10유로 물리기로 의결했다.

임병선 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