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요양병원 노조 이사장 횡령 수사 촉구

요양병원 노조 이사장 횡령 수사 촉구

임송학 기자
임송학 기자
입력 2019-07-18 14:24
업데이트 2019-07-18 14: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전북의 한 요양병원 전·현직 이사장이 서류를 허위로 꾸며 수십억원 상당의 부당이득을 챙겼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이 병원 노동조합은 18일 “이들 이사장은 병원에 근무하지도 않은 ‘유령 직원’의 급여 명목으로 적게는 2000만∼3000만원에서 많게는 1억원씩 가족 명의의 통장으로 빼돌렸다”며 “십수 년 동안 이렇게 가로챈 금액은 수십억원에 이른다”고 주장했다.

노조는 이날 도청 기자회견을 통해 “이사장들은 정작 병원 직원들이 실제 휴일과 야간에 근무한 초과 수당 7억 6000만원을 한 푼도 지급하지 않았다”며 “직원복지나 시설 투자에 써야 할 자금도 모두 착복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요양병원은 설립자나 경영자가 마음만 먹으면 개인 금고처럼 쓸 수 있다”고 덧붙였다.

노조는 이러한 주장의 근거로 법인 자금 횡령이 의심되는 항목이 적힌 병원 회계장부 일부와 조합원 진정서 등을 제시했다.

이 병원의 노조 위원장은 “이사장들의 배임과 횡령으로 조합원이 본 피해를 보상받고 병원의 투명한 경영을 위해 경찰에 고발장을 제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경찰은 노조의 고발장이 접수되는 대로 관련 서류 등을 제출받아 범죄 혐의점을 살펴보겠다고 밝혔다.

해당 병원 관계자는 “최근 이사장이 병원에 잘 나오지 않아 (사실관계 확인 등을 위한) 통화가 어렵다”고 말했다.

전주 임송학 기자 shl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