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고유정 ‘의붓아들’ 의문사 19일 대질조사서 가려진다

고유정 ‘의붓아들’ 의문사 19일 대질조사서 가려진다

남인우 기자
남인우 기자
입력 2019-07-17 15:45
업데이트 2019-07-17 15: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고유정(36) 의붓아들 의문사를 둘러싸고 진실공방을 벌이고 있는 고씨와 그의 현 남편 A(37)씨의 대질조사가 19일 진행된다. 양측의 엇갈리는 주장을 한자리에서 조사함에 따라 누가 거짓말을 하는지 가릴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경찰은 현재 모든 가능성을 열어놓은 채 두 사람 모두 용의선상에 올려놓고 있다.
이미지 확대
전 남편 살해 혐의 등으로 지난 2일 구속기소된 고유정.
전 남편 살해 혐의 등으로 지난 2일 구속기소된 고유정.
청주 상당경찰서는 이날 제주교도소에서 각각의 변호인 동석 하에 고씨와 A씨에 대한 대질조사를 벌인다.

경찰 관계자는 “의붓아들 사망 전후 행적과 관련해 두 사람 진술이 충돌하는 부분이 많아 대질조사하는 것”이라면서 “양측의 주장이 극과 극”이라고 밝혔다.

A씨는 지난달 13일 고씨가 아들을 살해한 것 같다며 제주지검에 고소장을 제출한 뒤 언론 등을 통해 고씨의 살해의혹을 지속적으로 제기하고 있다. 아들 사망 당일 고씨가 일찍 깨어있었는데 집안 구조와 동선을 감안할 때 숨진 아이를 발견하지 못한 게 말이 안 된다고 말한 바 있다.

그러나 고씨는 전 남편 살해 혐의 등으로 구속된 이후 진행된 경찰의 5차례 조사에서 “의붓아들을 죽이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남편 살해사건 조사과정에서는 철저하게 입을 다물었지만 의붓아들 의문사와 관련해서는 수사에 협조적으로 응하며 억울함을 호소한 것이다. 구체적인 반박 근거는 알려지지 않았다.

경찰은 대질조사 결과와 휴대폰 분석 등 그동안의 수사상황을 분석해 이르면 이달 말쯤 수사결과를 발표한다.

A씨의 친아들이자 고씨의 의붓아들인 B(4)군은 지난 3월 2일 오전 10시쯤 청주시 상당구 집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집에는 고씨 부부와 아이 3명뿐이었다. A씨는 당시 경찰 조사에서 “아침에 일어나 보니 함께 잠을 잔 아들이 숨져 있었다. 아내는 다른 방에서 잤다”고 진술했으며 고씨에 대해 살해의혹을 제기하지 않았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 부검결과 B군 사인은 질식사로 추정됐다. 외상이나 장기 손상 등은 발견되지 않았다. A씨와 아이 몸에서 졸피뎀 같은 약물도 검출되지 않았다. 제주도 할머니 집에서 지내던 B군은 부모와 살기위해 지난 2월28일 청주로 올라왔다가 이틀만에 숨졌다.

청주 남인우 기자 niw7263@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