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놀이하며 건강 습관 길러요”...관악구 어린이건강체험관 ‘인기’

“놀이하며 건강 습관 길러요”...관악구 어린이건강체험관 ‘인기’

정서린 기자
정서린 기자
입력 2019-07-17 11:14
업데이트 2019-07-17 11: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흥미로운 놀이와 체험으로 건강한 습관을 몸에 익히게 하는 서울 관악구의 ‘어린이 건강 체험관’이 호평을 받고 있다. 관악구는 지역 어린이들의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을 돕기 위해 보라매동 구 보건지소 2층 체험관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3월 서울 관악구 보라매동 어린이 건강 체험관을 찾은 어린이들이 암벽 등반 체험을 하고 있다. 관악구 제공
지난 3월 서울 관악구 보라매동 어린이 건강 체험관을 찾은 어린이들이 암벽 등반 체험을 하고 있다.
관악구 제공
영양, 구강, 위생, 신체 활동, 금연, 금주, 바른 자세, 안전, 생명 존중 등 9가지 주제로 구성된 체험관은 5~8세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건강 정보를 다채로운 놀이와 체험으로 익힐 수 있게 돕는다. 지난 2015년부터 문을 열어 지금까지 1만 3000여명의 어린이들이 다녀갔다. 지역 어린이집 선생님들은 물론 아이들도 재방문을 원할 정도로 만족도가 높아 다른 자치구 보육기관에서도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박준희 구청장은 “우리 지역의 많은 어린이들이 ‘어린이 건강 체험관’의 차별화된 체험 교육을 받고 올바른 생활 습관을 형성해 건강한 어른으로 자라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서린 기자 r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