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유니폼에 테이프 덕지덕지… KOREA 먹칠한 수영연맹

유니폼에 테이프 덕지덕지… KOREA 먹칠한 수영연맹

최병규 기자
입력 2019-07-15 22:26
업데이트 2019-07-16 00: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개막 10여일전에 부랴부랴 후원 계약
업체 로고에 테이프 붙이고 대회 출전
‘덧댄 KOREA’ 유니폼 지급 국제 망신
이미지 확대
우하람이 지난 14일 국제수영연맹(FINA) 광주세계선수권대회 남자 1m 스프링보드 경기에 테이프로 특정 상표를 가린 대표팀 유니폼을 입은 채 입장하고 있다(왼쪽). 오른쪽은 15일 한 선수가 대한수영연맹이 임시로 ‘KOREA’를 붙여 지급한 유니폼을 입고 있는 모습. 연합뉴스·대한수영연맹 제공
우하람이 지난 14일 국제수영연맹(FINA) 광주세계선수권대회 남자 1m 스프링보드 경기에 테이프로 특정 상표를 가린 대표팀 유니폼을 입은 채 입장하고 있다(왼쪽). 오른쪽은 15일 한 선수가 대한수영연맹이 임시로 ‘KOREA’를 붙여 지급한 유니폼을 입고 있는 모습.
연합뉴스·대한수영연맹 제공
대한수영연맹의 늑장 행정이 우하람(21·국민체육진흥공단)의 유니폼에 태극기 대신 테이프를 붙였다.

국제수영연맹(FINA) 광주세계선수권대회 다이빙 남자 1m 스프링보드 결선이 열린 지난 14일 광주 남부대 시립국제수영장. 우하람은 경기장에 입장하면서 영문 국가명인 ‘KOREA’가 박혀 있어야 할 등 부분에 은색 테이프를 붙인 유니폼 상의를 입었다. 테이프로 가린 것은 제조사 로고였다. 다른 나라 선수들은 빠짐없이 자국의 영문 이름을 달았다.

대한수영연맹의 늑장 행정이 빚은 망신살이었다. 연맹은 지난해 말로 A사와 용품 후원 계약이 끝난 뒤 새 후원사를 찾아왔다. 그러나 지난 5월 이사회가 새 업체에 부적합 의견을 내면서 선정이 무산됐다. 우여곡절 끝에 지난 1일 A사와 재계약했지만 광주세계대회 개막을 불과 10여일 남겨 놓은 시점이었다. 후원 계약이 이미 끝난 A사가 국가대표 유니폼을 준비하고 있을 리는 만무했다. 결국 연맹은 일반 판매되는 A사의 의류를 급하게 구해 선수단에 지급했다.

그런데 이 유니폼에 있는 A사의 로고가 FINA가 정한 광고 규정에 부합하지 않았다. 결국 우하람은 급히 테이프로 문제의 로고를 가린 유니폼을 입고 경기장에 나서야 했다. 한국에서 처음 열린 세계수영대회에서 우하람은 연맹의 안일한 일 처리 때문에 망신거리가 돼야 했다. 연맹은 부랴부랴 로고 자리에 천을 덧대고 ‘KOREA’를 새긴 유니폼을 15일 지급했다.

연맹 관계자는 “새 용품 업체와 계약하려다가 무산되고 다시 업체를 선정하는 과정에서 일정이 늦어져 생긴 일”이라고 해명했다. 연맹은 재정 악화와 집행부의 비리로 2016년 3월 관리단체로 지정된 뒤 2년 넘게 수장 없이 표류하다 지난해 5월에야 새 회장을 뽑고 조직 재정비에 나섰다. 그러나 1년이 지난 지금 연맹은 자신들이 펼치는 ‘큰 잔치’에서 들러리도 모자라 아예 미운 오리 새끼로 전락했다.

광주 최병규 전문기자 cbk91065@seoul.co.kr
2019-07-16 25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