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지켜주시리라 믿는다” 심상정 ‘동지’ 노회찬 묘소 참배

“지켜주시리라 믿는다” 심상정 ‘동지’ 노회찬 묘소 참배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9-07-14 10:43
업데이트 2019-07-14 10: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울현충원·노무현 전 대통령 묘소 차례로 참배

이미지 확대
발언하는 심상정 대표
발언하는 심상정 대표 심상정 정의당 신임대표와 지도부 의원들이 14일 오전 경기도 남양주시 마석모란공원에서 고(故) 노회찬 전 의원의 묘역을 찾아 참배를 마친 뒤 발언하고 있다. 2019.7.14/뉴스1
정의당 심상정 대표는 14일 당 대표 취임 후 첫 공식 일정으로 경기 마석 모란공원 민족민주열사묘역을 방문해 지난해 별세한 동지 고(故) 노회찬 전 의원 묘소를 참배했다.

심 대표는 이날 모란공원에 이어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을 방문해 참배하고, 경남 김해 봉하마을로 내려가 고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한 뒤 노 전 대통령 부인 권양숙 여사를 예방할 계획이다.

심 대표는 노 전 의원 묘소에서 “이번 당직 선거를 통해 5만 당원들은 총선 승리와 진보 집권의 길을 열어가자는 힘찬 결의를 모았다. 노 대표님의 부재 속에 큰 짐을 지고 저희가 잘 해낼 수 있을까 걱정도 된다”고 인사했다.

그는 “대표님께서 함께 격려해주시고 지켜주시리라 믿는다. 노 대표님을 지키지 못한 책임과 그리움을 담아 노 대표님과 함께 꾸었던 꿈, 차별 없는 세상과 정의로운 복지국가의 길을 당당하게 열어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심 대표는 전날 당내 선거에서 83.58%의 득표율로 당 대표에 당선됐다. 2015∼2017년 대표를 지낸 후 2년 만이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