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부산 관광 ‘킬러 콘텐츠’는 해상관광케이블카” 주장 제기

“부산 관광 ‘킬러 콘텐츠’는 해상관광케이블카” 주장 제기

김정한 기자
입력 2019-07-08 13:56
업데이트 2019-07-08 14: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부산의 관광 패러다임을 바꾸기 위해선 부산 해운대~이기대를 연결하는 해상케이블카와 같은 관광 분야 핵심 콘텐츠가 필요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부산해상관광케이블카 추진위원회(이하 추진위)는 지난 6일 부산 남구 용호동 더뷰 3층에서 ‘부산해상관광케이블카 추진을 위한 타 지역 사례와 사회적 요구 검토’ 세미나를 가졌다고 8일 밝혔다. 추진위 관계자와 지역 주민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세미나는 시민들에게 부산해상관광케이블카에 대한 정확한 전달과 국·내외 관광객 유입에 따른 파급효과를 알리고 합리적인 해결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세미나에 참석한 전문가들은 타도시와의 관광 경쟁은 물론 2030월드엑스포 유치 등 국제적 인지도를 올리기 위해서는 부산 관광의 패러다임을 바꿀 ‘킬러 콘텐츠’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영산대학교 오창호 교수는 ‘국제관광도시의 도약을 위한 부산해상관광케이블카의 가치’라는 주제 발표를 통해 “ 부산으 관광 상품의 컨텐츠가 취약하다”고 지적하고 “부산복합리조트와 해상관광케이블카 등이 특정 단체나 우려에 첫발도 내딛지 못하고 있는 현실이 안타깝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부산의 관광 패러다임을 바꾸기 위해선 부산 해운대~이기대를 연결하는 해상케이블카와 같은 관광 분야 핵심 콘텐츠가 필요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지난 6일 부산 남구 용호동 더뷰 3층에서 열린 ‘부산해상관광케이블카 추진을 위한 타 지역 사례와 사회적 요구 검토’세미나에 참석한 주민들이 주제 발표를 듣고 있다. <부산해상관광케이블카 추진위원회 제공 >
부산의 관광 패러다임을 바꾸기 위해선 부산 해운대~이기대를 연결하는 해상케이블카와 같은 관광 분야 핵심 콘텐츠가 필요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지난 6일 부산 남구 용호동 더뷰 3층에서 열린 ‘부산해상관광케이블카 추진을 위한 타 지역 사례와 사회적 요구 검토’세미나에 참석한 주민들이 주제 발표를 듣고 있다. <부산해상관광케이블카 추진위원회 제공 >
.

경남 통영시 통영관광개발공사 최재준 팀장은 “통영의 경우 부산시와 달리 시가 주도하고 시민단체가 반대했는 데 지금은 케이블카 개발로 통영시와 시민 모두가 긍정적인 혜택을 누리고 있다”고 밝혔다.

케이블카의 선두주자인 통영 한려수도 케이블카도 초기에 환경문제 등 여러가지 논란이 많았지만, 개통 후 연간 100만명이 방문하는 명소가 됐다.

현재 국내 관광 케이블카를 운행하는 곳은 부산 송도, 전남 여수, 경남 통영 ,사천, 강원 삼척, 충북 제천 등 이다. 당시 대부분 환경 훼손 등의 논란이 있었지만 개통 후에는 관광객이 쇄도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등에 많은 도움이 되고있다.

부산블루코스트가 민간사업으로 추진해 온 해운대구 동백유원지~남구 이기대공원 해상케이블카 개발안은 2016년 11월 부산시의 허가 반려 조치로 한동안 중단됐으나 최근 다시 추진되고 있다.

지난 4월 출범한 추진위는 “부산을 세계적 해양관광도시로 만들기 위해선 해상케이블카 개발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부산김정한 기자 j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