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남·북·미 판문점 만남] 66년 적대를 넘다, 역사가 되다

[남·북·미 판문점 만남] 66년 적대를 넘다, 역사가 되다

입력 2019-06-30 23:28
업데이트 2019-07-01 03: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군사분계선 넘는 트럼프
군사분계선 넘는 트럼프 도널드 트럼프(왼쪽) 미국 대통령이 30일 김정은(오른쪽) 북한 국무위원장의 안내를 받아 판문점 군사분계선 북측 지역으로 향하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김 위원장의 안내를 받아 북측 지역인 판문각 앞까지 월경해 김 위원장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북측 지역의 판문각 쪽을 향해 군사분계선을 넘음으로써 1953년 7월 6·25전쟁이 ‘정전협정’으로 중단된 이후 66년 만에 미국 현직 대통령 중에서는 최초로 북한 땅을 밟았다.
판문점 연합뉴스
군사분계선 넘는 트럼프

도널드 트럼프(왼쪽) 미국 대통령이 30일 김정은(오른쪽) 북한 국무위원장의 안내를 받아 판문점 군사분계선 북측 지역으로 향하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김 위원장의 안내를 받아 북측 지역인 판문각 앞까지 월경해 김 위원장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북측 지역의 판문각 쪽을 향해 군사분계선을 넘음으로써 1953년 7월 6·25전쟁이 ‘정전협정’으로 중단된 이후 66년 만에 미국 현직 대통령 중에서는 최초로 북한 땅을 밟았다.
역사 새로 쓴 세 정상
역사 새로 쓴 세 정상 문재인 대통령이 30일 판문점 남측 자유의집에서 북미 정상회담이 끝난 뒤 김정은(왼쪽) 북한 국무위원장을 배웅하기 위해 도널드 트럼프(가운데) 미국 대통령과 함께 군사분계선(MDL)으로 이동하고 있다.
연합뉴스
역사 새로 쓴 세 정상

문재인 대통령이 30일 판문점 남측 자유의집에서 북미 정상회담이 끝난 뒤 김정은(왼쪽) 북한 국무위원장을 배웅하기 위해 도널드 트럼프(가운데) 미국 대통령과 함께 군사분계선(MDL)으로 이동하고 있다.
한미 수행원들
한미 수행원들 청와대에서 한미 정상회담이 끝난 뒤 양국 수행원이 대화를 나누며 계단을 내려오고 있다.
연합뉴스
한미 수행원들

청와대에서 한미 정상회담이 끝난 뒤 양국 수행원이 대화를 나누며 계단을 내려오고 있다.
남·북·미 정상 만남 지켜보는 김여정
남·북·미 정상 만남 지켜보는 김여정 김여정(앞줄 왼쪽 네 번째) 북한 노동당 선전선동부 제1부부장을 비롯한 남·북·미 수행원이 판문점 남측 지역인 자유의집 앞에서 남·북·미 정상의 만남을 지켜보고 있다.
연합뉴스
남·북·미 정상 만남 지켜보는 김여정

김여정(앞줄 왼쪽 네 번째) 북한 노동당 선전선동부 제1부부장을 비롯한 남·북·미 수행원이 판문점 남측 지역인 자유의집 앞에서 남·북·미 정상의 만남을 지켜보고 있다.
주한미군 격려
주한미군 격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30일 경기 평택 주한미군 오산공군기지에서 열린 장병 격려 행사에 참석해 주한미군 장병들을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격려하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연설에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의 판문점 회동에 대해 “매우 생산적이었다”며 “김 위원장과 좋은 회담을 가졌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주한미군 격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30일 경기 평택 주한미군 오산공군기지에서 열린 장병 격려 행사에 참석해 주한미군 장병들을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격려하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연설에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의 판문점 회동에 대해 “매우 생산적이었다”며 “김 위원장과 좋은 회담을 가졌다”고 밝혔다.
골프복 선물
골프복 선물 캠프 보니파스를 방문한 트럼프(왼쪽 두 번째) 미국 대통령이 로버트 에이브럼스(오른쪽) 주한미군사령관이 선물한 골프복을 들어 보이며 기뻐하고 있다. 골프복에는 한미연합사의 구호인 ‘We go together’(같이 갑시다) 등이, 모자에는 ‘USA’가 새겨져 있다. 문재인 대통령은 박수를 치며 화답하고 있다.
AP 연합뉴스
골프복 선물

캠프 보니파스를 방문한 트럼프(왼쪽 두 번째) 미국 대통령이 로버트 에이브럼스(오른쪽) 주한미군사령관이 선물한 골프복을 들어 보이며 기뻐하고 있다. 골프복에는 한미연합사의 구호인 ‘We go together’(같이 갑시다) 등이, 모자에는 ‘USA’가 새겨져 있다. 문재인 대통령은 박수를 치며 화답하고 있다.

AP·연합뉴스

2019-07-01 8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