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트럼프 “DMZ, 북한도 오고 싶어해…만나도 매우 짧을 것”

트럼프 “DMZ, 북한도 오고 싶어해…만나도 매우 짧을 것”

오달란 기자
오달란 기자
입력 2019-06-30 11:15
업데이트 2019-06-30 11: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악수하는 북미 정상
악수하는 북미 정상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베트남 하노이 메트로폴 호텔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만나 환담과 만찬을 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7일 보도했다. 2019.2.28
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비무장지대(DMZ)에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을 만나겠다는 의지를 거듭 밝혔다. 다만, 북미 정상의 만남이 성사되더라도 그 시간이 매우 짧을 것이라고 말해 별도 회담은 어려울 것으로 관측된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방한 이틀째인 30일 숙소인 서울 그랜드하얏트호텔에서 국내 주요 그룹 총수들과 간담회를 한 뒤 “DMZ(비무장지대)에 갈 것이다. 그들(북한)도 만나고 싶어하는 것으로 안다”며 “난 인사를 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함께 걷는 남북정상
함께 걷는 남북정상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27일 판문점에서 손을 잡고 군사분계선을 넘고 있다. 남과 북 양 정상은 이날 세계 유일 분단국가의 상징인 판문점 한반도 비핵화, 종전 선언을 포함한 평화체제 구축, 남북관계 개선 등 한반도의 운명이 걸린 의제를 논의한다. 2018.4.27
이날 비무장지대(DMZ)를 찾을 예정인 트럼프 대통령은 김 위원장과의 만남이 실현될 경우 “그것은 매우 짧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지켜보자. 그들이 (만남 계획을) 작업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고 덧붙였다.

오달란 기자 dallan@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