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학대 비판에도 ‘소싸움 대회’ 강행 논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우여곡절 끝에… 새만금국제공항 내년 초 첫 삽 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공공기관장 임기 만료·공석 77곳… ‘역대급 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서 방화근린공원 빛의 축제 오세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가천대 교직원봉사단, 지역 복지관 방문 봉사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가천대 교직원봉사단이 27일 성남 태평동 복지회관을 방문해 쌀, 라면, 과자, 구급함 등을 전달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가천대 제공)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대학으로서 사명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겠습니다.”

정호연 가천대 총무처장은 27일 교직원봉사단이 성남지역 복지관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했다고 밝혔다.

봉사단은 직원상조회, 부장협의회, 여직원회애서 성금을 기탁하고 직원들이 십시일반 정성을 모아 마련한 4백 여 만원으로 쌀과 라면, 상비약을 담은 구급함 등을 준비해 복지관에 전달했다.

봉사활동은 26일부터 28일까지 사흘 동안 100 여명의 직원들이 3개조로 나눠 지역 복지회관 3곳에서 진행됐다. 1차로 26일 상대원2동 제2복지회관을 방문, 독거노인 등 형편이 어려운 주민들에게 쌀 10Kg 포대, 구급함, 라면 등을 전달하고 복지회관 환경개선 작업을 도왔다.

2차로 27일에는 태평1동 복지회관에서 봉사활동을 했다. 생일을 맞이한 어르신들을 위해 정성스럽게 생신잔치를 준비했으며 쌀 10kg 20포대와 라면, 초코파이, 사탕, 구급함 등을 어르신들에게 전달했다. 이와 함께 복지관식당인 ‘행복식당’에서 음식조리, 배식, 주방기구 세척 봉사를 펼쳤다.

28일에도 중앙동 복지회관을 방문, 독거노인 가정을 찾아 물품을 지원하고 경로식당 일손도 도울 예정이다.

정호연 총무처장은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대학 근처에 거주하시는 어르신들에 작게나마 도움을 드리기 위해 매년 직원들의 마음을 모아 물품 전달과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가천대 교직원들은 지역 사회 기여를 위해 매년 지역 복지관을 방문해 조리와 배식, 청소 등 봉사활동을 펴고 어르신들을 대학으로 초청해 식사를 대접하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이와함께 여직원회는 가이회(가천이모모임)를 만들어 지난 2010년부터 매월 미혼모 공동생활가정인 복정동 새롱이새남이집에서 아기돌봄 봉사활동을 펴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