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국당 여성당원 ‘엉덩이춤’ 논란…“행사 취지 훼손 유감”

한국당 여성당원 ‘엉덩이춤’ 논란…“행사 취지 훼손 유감”

김태이 기자
입력 2019-06-26 19:34
업데이트 2019-06-26 19: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전국 여성당원 행사…황교안 “양성이 함께 일하는 정당돼야”

희망의 종이비행기 날리는 황교안 대표
희망의 종이비행기 날리는 황교안 대표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26일 서울 서초구 더케이호텔서울에서 열린 한국당 우먼 페스타에서 참석자들과 희망의 종이비행기를 날리고 있다. 2019.6.26
연합뉴스
자유한국당이 전국 여성 당원들이 한자리에 모인 ‘2019 한국당 우먼 페스타’를 26일 개최했다.

이날 오후 서울 양재동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행사는 내년 총선을 앞두고 여성 당원들 간 결속력을 다지고 여성의 정치참여 확대 방안 등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국 여성 당원 약 1천600명이 참석했다.

황교안 대표는 행사에 참석해 “그동안 많은 역량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했던 분들이 여성 당직자와 당원”이라며 “미래를 향해 나아가기 위해서는 남성들만 일하던 정당이 아니라 양성이 함께 일하는 정당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이어 “요새 우리 당에 대한 공격이 아주 많아졌다. (우리 당이) 힘이 없을 때는 싸울 상대가 안 된다고 했다가 이제는 (우리가) 무섭기 때문”이라며 “우리가 역량 있는 대안 정당이라는 걸 국민 앞에 자랑해서 알려야 한다”고 말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특강에서 “반드시 선거법을 개정할 것이다. 엉터리 선거법 말고 여성 30% 공천을 의무 규정으로 바꾸겠다”며 “매번 권고 규정이라고 하는데 제가 두 눈 똑바로 뜨고 볼 것”이라고 밝혔다.

본 행사에서는 황 대표가 자리한 가운데 전국 14개 시·도당 당협위원회가 참가한 장기자랑 코너가 진행됐다.

이 과정에서 경남도당팀 참가자 일부가 입고 있던 바지를 내린 뒤 ‘한국당 승리’가 글자가 적힌 속옷을 연상케 하는 반바지 차림으로 엉덩이춤을 춰 논란이 일었다.

바른미래당 김정화 대변인은 구두 논평을 통해 “한국당은 여성을 위한다며 만든 자리에서 여성을 희화화했다”며 “더욱 절망스러운 것은 이를 보며 손뼉을 치던 당 대표의 경악스러운 성인지 감수성”이라고 비판했다.

이날 행사를 주최한 송희경 의원은 보도자료를 통해 “오늘 행사는 여성 당원들에게 정치교육을 하고 여성 인재 영입방안·청년 및 여성정당으로의 혁신 방안 등에 대해 토론을 하는 자리로, 언론 보도된 퍼포먼스는 이후 시도별 행사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것”이라며 “예상하지 못한 돌발적 행동이며 다른 의도가 있는 것은 결코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송 의원은 또 “행사의 취지는 여성 당원의 희망을 담아 정치개혁의 의지를 다지는 것이었다”며 “이번 논란으로 행사의 본질적 취지인 여성인재 영입 및 혁신정당 표방이라는 한국당의 노력이 훼손되는 것은 유감”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