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학교장·행정실장 대상 교육협동조합 활성화 설명회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광명교육청, 광명경영회계고 학교가게 협동조합 운영중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이 광명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19 교육협동조합’ 설명회를 개최했다. 광명교육지원청 제공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은 지난 24일 광명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2019 교육협동조합’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주로 유·초·중·고등학교 교·원장과 행정실장이 참석했다.

교육협동조합은 교직원과 학생이 주축이 돼 교육활동지원 목적으로 마을교육공동체 구성원이 자율적으로 설립한 협동조합이다. 공동으로 소유하고 민주적으로 운영되는 사업체를 통해 가능하다. 광명에서 학교협동조합은 광명경영회계고등학교에서 학교가게를 운영하고 있다. 2017년 4월 만들어졌다..

교육협동조합은 대부분 학교가게로 교직원과 학생들이 참여해 매점을 운영한다. 운영수익은 교육공동체에 복지증진을 위해 사용된다. 학생들은 현장에서 경제개념을 익히는 경험장이다.

특히 이번 설명회에서는 교육협동조합과 사회적 경제 개념과 다양한 사례를 설명하며 교육협동조합 이해도를 높이고 교육적 가치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이 됐다.

홍정수 교육장은 “이번 교육협동조합 설명회가 새로운 교육협동조합 설립 주체를 발굴하고 활성화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교육협동조합 설립을 추진하고 운영할 학교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