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본격 서사 펼치는 ‘아스달’… 안방 마음 돌릴까

본격 서사 펼치는 ‘아스달’… 안방 마음 돌릴까

이정수 기자
이정수 기자
입력 2019-06-24 15:58
업데이트 2019-06-24 20: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tvN ‘아스달 연대기’ 방송화면 캡처
tvN ‘아스달 연대기’ 방송화면 캡처
3부작 18회로 기획된 tvN ‘아스달 연대기’가 2부(7~12회)의 막을 열었다. 가상의 대륙 ‘아스’에 대한 배경 설명이 1부에서 모두 끝나고 등장인물 간의 본격적인 갈등이 시작됐지만 시청률은 반등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

지난 22~23일 방영된 ‘아스달 연대기’ 7~8회는 전국 평균 5.8%(닐슨코리아 유료 플랫폼 기준)와 6.5%로 토요일과 일요일 모두 자체 최저 시청률을 기록했다.

1부 마지막에 타곤(장동건 분)도 은섬(송중기 분)과 마찬가지로 뇌안탈과 사람의 혼혈인 이그트라는 사실이 밝혀졌고, 이어 은섬의 쌍둥이형 사야가 처음 등장하면서 긴장감을 높였다. 2부에서는 사야의 역할이 본격화한다. 사야는 은섬과 어린 시절 헤어졌지만 꿈으로 연결된 형제로, 얽히고설킨 인물 간 관계 위에 이야기를 한층 풍성하게 만든다. 송중기는 180도 다른 인물인 은섬과 사야를 오가며 1인 2역 열연을 펼친다.

tvN ‘아스달 연대기’ 방송화면 캡처
tvN ‘아스달 연대기’ 방송화면 캡처
다소 낯설었던 1부가 지나고 2부의 본격적인 서사가 시작되면서 극이 재미를 더한다는 평가가 나오지만 새로운 시청자 유입이 쉽지 않아 보인다. 제작비 540억원의 대작임에도 고증 실패, 어색한 설정 등 요소들이 유머로 소비되면서 실패작이라는 인식이 굳어진 탓이다.

미국 드라마 ‘왕좌의 게임’과 여러 설정이 흡사하다는 지적, 시청자 눈높이를 따라가지 못한 컴퓨터그래픽(CG), 상고시대라는 시대 배경에 어울리지 않는 의상·소품 등 방영 초반부터 불거진 논란이 2부에서도 계속된다. 8회 방송에서 전설의 말 칸모르가 은섬이 매 맞는 모습을 보고 “약한 사내다”라며 떠나는 장면에서 말의 생각을 자막 처리한 것에 대해 연출력이 미흡하다는 지적도 나온다.

사전 제작으로 촬영을 모두 마친 ‘아스달 연대기’는 12회까지 연달아 방송된다. 3부(13~18회)는 후반 작업을 거쳐 하반기에 편성된다.

이정수 기자 tint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