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추행 논란에 사망 10주기 계획 무산

25일 ‘팝의 황제’ 마이클 잭슨의 사망 10주기를 앞두고 벨기에 브뤼셀의 관광 명물인 ‘오줌싸개 소년’ 동상에 잭슨의 의상을 입히려던 계획이 무산됐다. 잭슨의 아동 성추행 의혹을 다룬 다큐멘터리 영화 ‘리빙 네버랜드’(네버랜드를 떠나며)가 올 1월 개봉된 이후 파문이 커지자 브뤼셀시 당국이 결정을 번복한 것이다.

22일(현지시간) 가디언 등에 따르면 시 당국은 잭슨 팬클럽의 제안에 따라 25일 추모의 의미에서 ‘오줌싸개 소년’ 동상에 잭슨의 트레이드마크였던 검은 모자와 반짝이는 재킷을 입히려던 계획을 취소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브뤼셀의 ‘가장 나이 많은 시민’이라 불리는 60㎝ 남짓 크기의 이 동상은 1619년 조각가 제롬 뒤케누아에 의해 제작됐으며 벨기에 관광에서 뺄 수 없는 방문 코스로 자리잡았다. 시 당국은 1970년 이후 특별한 날에는 그 날의 의미를 담아 제작한 의상을 이 동상에 입혀왔다.

잭슨의 팬클럽이 동상에 입히기 위해 특별히 제작한 잭슨의 의상을 시에 기부하는 전달식도 열릴 예정이었으나 취소됐다. 잭슨의 아동 성추행 의혹은 법원이 2005년 그에게 무죄를 선고하며 일단락됐으나 미 최대 유료채널 HBO가 잭슨의 저택인 ‘네버랜드’에서 그와 함께 생활하던 당시 성추행을 당했다고 주장한 두 남성의 이야기를 다룬 4시간짜리 영화를 제작해 공개하면서 다시 불거졌다.

최훈진 기자 choigiza@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