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SNK-VITAMIN센터, ‘지역문제 해결 소셜벤처 창업교육’ 수강생 모집

SNK-VITAMIN센터, ‘지역문제 해결 소셜벤처 창업교육’ 수강생 모집

김태이 기자
입력 2019-06-21 10:48
업데이트 2019-06-21 10: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울시 동북부 지역의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SNK-VITAMIN센터는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소셜벤처 창업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라고 전했다.

최근 사회적 경제·사회혁신 영역은 중요한 영역으로 성장하고 있고, 창업 생태계 또한 점점 전문화되는 추세에 맞춰 SNK-VITAMIN센터는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소셜벤처 창업교육’을 기획했다.

교육 주요내용은 ▲사회혁신 창업에 대한 기초 역량 강화 ▲지속 가능한 소셜벤처 비즈니스모델 구축 ▲전·현직 소셜벤처 창업가가 직접 진행하는 실무 중심 교육 ▲시제품 제작 및 지식재산권 등록비용 1000만 원 지원 ▲창업 경진대회 대비 멘토링 등이다.

교육은 오는 7월 2일부터 8월 9일까지 6주 동안 총 8회 이뤄지며 팀별 멘토링 시스템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교육 대상은 창업을 계획하고 있거나 사회적 기업(소셜벤처)에 관심 있는 지역 대학생, 주민, 청년 등이며 오는 28일 24시까지 이메일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접수를 완료한 신청자는 SNK-VITAMIN센터에서 개별 연락을 취할 예정이다.

한편, SNK-VITAMIN센터의 이번 ‘지역문제 해결 위한 소셜벤처 창업교육’은 캠퍼스타운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서울시와 노원구의 지원을 받아 이뤄진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