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여행 작가’ 주영욱, 필리핀서 숨진 채 발견…손 묶인 채 머리 총상

‘여행 작가’ 주영욱, 필리핀서 숨진 채 발견…손 묶인 채 머리 총상

강주리 기자
강주리 기자
입력 2019-06-21 08:10
업데이트 2019-06-21 09: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주영욱, 필리핀서 총에 맞아 숨진 채 발견
주영욱, 필리핀서 총에 맞아 숨진 채 발견 MBC화면 캡처
‘맛있는 한끼’의 저자인 음식·여행 칼럼니스트 주영욱(58)씨가 필리핀에서 끔찍하게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주씨는 발견 당시 손이 뒤로 묶인 채 머리에 총상을 입은 상태였다.

21일 경찰청에 따르면 지난 16일 오전 필리핀 안티폴로의 한 거리에서 주씨가 숨진 채 발견됐다.

주씨는 지난 14일 새 여행상품 개발을 위한 현지 조사차 필리핀으로 출국했다. 그는 발견 장소로부터 약 10㎞ 떨어진 마카티시의 한 호텔에 묵고 있었다. 그는 당초 18일 귀국할 예정이었다.

필리핀 경찰은 18일 사건 소식을 한국 경찰에 알렸으며 경찰청은 19일 국제범죄 담당형사와 감식반 요원, 프로파일러로 구성된 공동조사팀을 필리핀에 보내 현지 경찰과 함께 주씨 사망 사건의 용의자를 추적하는 등 조사를 벌이고 있다.

주씨는 2013년부터 여행업체를 운영해왔으며 음식과 여행 관련 글을 쓰는 칼럼니스트로도 활동했다.

주씨는 멘사코리아 회장, 다국적기업최고경영자협회 사무총장 등을 지냈으며 2012년부터 중앙선데이에 ‘주영욱의 이야기가 있는 맛집’을 연재했었다.

강주리 기자 jurik@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