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황교안 “누구와도 악연 없어…댓글수사에 부당한 압력 없었다”

황교안 “누구와도 악연 없어…댓글수사에 부당한 압력 없었다”

강경민 기자
입력 2019-06-18 11:20
업데이트 2019-06-18 11: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윤석열 후보자와의 악연설 부인…“그냥 법대로 원칙대로 집행”

이미지 확대
착석하는 황교안 대표
착석하는 황교안 대표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18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2020 경제대전환 어떻게 할 것인가 토론회’에서 착석하고 있다. 2019.6.18 연합뉴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18일 국가정보원 댓글사건 수사를 놓고 법무부 장관 시절 윤석열 검찰총장 후보자와 악연설이 불거진 데 대해 “누구와도 악연이 없다. 그냥 법대로, 원칙대로 진행하고 집행했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2020경제대전환위원회’ 토론회에 참석한 뒤 기자들을 만나 “법무부 장관은 수사 보고를 받고 그에 대한 의견을 이야기할 수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황 대표는 이어 “합법적인 이야기를 한 것 외에는 부당한 압력이 없었다”고 설명했다.

그는 윤 후보자에 대한 청문회와 관련해서는 “모든 공직 후보자들에 대해서는 엄정한 검증이 필요할 것”이라며 “원칙대로 진행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윤 후보자는 지난 2013년 국정원 댓글 수사 수사팀장을, 황 대표는 법무부 장관을 역임했다.

윤 후보자는 같은 해 10월 국정감사에서 국정원 댓글 수사에 대한 외압과 관련해 “황교안 장관과도 관계있는 것 아니냐”는 질문에 “무관하지 않다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또 ‘외압 때문에 수사와 공소를 더 이상 유지하기 힘들다고 판단했느냐’는 질문에 “수사 초기부터 지금까지 계속됐던 것”이라고 했다.

당시 법무부는 윤 후보자에 대해 상부에 보고하지 않고 국정원 직원들에 대한 체포·압수수색 영장을 집행했다는 등의 이유로 정직 1개월의 처분을 내리고, 수사팀에서도 배제했다.

한편, 황 대표는 손혜원 의원의 부동산 투기 의혹에 대해 “모든 수사가 잘 됐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기소가 된 것은 다행이지만 수사가 끝났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앞으로 계속 제기될 문제에 대해 지속적인 수사와 검증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