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듀스 X 101’ 이진혁. 엠넷 제공
‘프로듀스 X 101’ 이진혁. 엠넷 제공
엠넷 ‘프로듀스 X 101’에서 ‘착한 리더십’과 실력을 겸비한 모습을 보인 이진혁이 화제성에서도 급상승세를 보였다.

TV 화제성 조사업체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18일 발표한 6월 2주차 ‘TV 화제성 비드라마 부문 톱10’에서 ‘프로듀스 X 101’이 7주 연속 정상에 올랐다. 티오피미디어 연습생 이진혁은 출연자 화제성에서 지난주보다 22계단 상승한 3위에 등극했다.

이진혁은 지난 14일 방송에서 같은 조의 이유진을 다독거리는 모습으로 ‘이유진 아빠’라는 별명을 얻으며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그룹 업텐션으로 연예계 활동 경험이 있던 이진혁은 랩·보컬·댄스 어느 포지션에도 능숙하지 못한 연습생들로 구성된 팀을 이끌게 됐다. 그럼에도 공평하게 파트를 분배하고 팀원들을 일일이 챙기는 모습을 보여 호평을 얻었다.

비드라마 부문 출연자 화제성에서는 ‘프로듀스 X 101’의 독보적인 강세가 이어졌다.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톱10’ 중 9개를 ‘프로듀스 X 101’ 출연 연습생들이 휩쓸었다. 이진혁과 같은 티오피미디어 연습생이 김우석이 지난주에 이어 1위를 지켰다. 김민규는 세 계단 상승해 2위에 올랐다. 구정모, 송형준, 김요한이 4~6위를 차지했다. MBC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한 남궁민이 7위로 진입했다. 8~10위는 ‘프로듀스 X 101’의 조승연, 이은상, 손동표 순이었다.

이정수 기자 tinti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