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황교안, 홍문종 탈당 비판 “분열, 국민이 원하는 것 아니다”

황교안, 홍문종 탈당 비판 “분열, 국민이 원하는 것 아니다”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19-06-17 10:38
업데이트 2019-06-17 10: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1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19.6.17 연합뉴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1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19.6.17 연합뉴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17일 홍문종 의원이 탈당 의사를 밝힌 것과 관련해 “분열은 국민이 원하는 게 아니다”라며 비판적인 입장을 밝혔다.

황 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자유 우파가 한국당을 중심으로 뭉쳐서 문재인 정권의 폭정을 막아내는 것이 필요하다는 확고한 생각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홍 의원이 대한애국당과 합류해 박근혜 전 대통령을 지지하는 ‘신공화당’을 창당하려 하자 추가 탈당을 견제하려는 의지를 시사한 것으로 보인다.

황 대표는 한국당을 제외한 6월 임시국회 개회 가능성에 대해서는 “국회 정상화는 한국당이 가장 바라는 것으로 민생은 어렵고 국민 고통이 심해지고 있다”면서도 “제대로 대화할 수 있는 상황을 막아 놓고 일방적으로 들어오라고 하는 것은 선진의회의 모습이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함께 논의하고 민생을 생각하는 진정한 의회가 되도록 저희부터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앞서 황 대표는 최고위회의에서 “용인의 네이버 데이터 센터 철회 사례에서 보듯이 과학적 근거도 희박한 괴담에 휘둘린 정치권 때문에 기업이 투자하고 싶어도 할 수 없다”며 “문재인 정부에서 현실에 맞지 않는 산업 안전과 환경보호를 내세워 있는 공장 문까지 닫게 만들어 결국 멀쩡한 기업들을 해외로 내쫓고 있다”고 지적했다.

황 대표는 “기업들이 해외로 나가면 결국 그만큼 우리 일자리가 줄어드는 것”이라며 “우리 경제의 펀더멘털이 붕괴하는 것으로서 결국은 대한민국의 미래까지 무너지게 된다”고 비판했다.

황 대표는 오는 28일 일본 오사카에서 시작되는 G20(주요 20개국) 정상회의와 관련해 “경제, 외교, 안보 모두에 매우 큰 영향을 끼칠 중차대한 고비”라며 “더이상 망신 외교, 코리아 패싱이라는 말이 나오지 않도록 외교 당국도 최선을 다해달라”고 강조했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